플레이포럼 기자 (pf@playforum.net) I2014-10-01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4373주소복사

박지성 아시아 최초 맨유 앰버서더 선정...활동비만 무려 1억5천

조선일보

박지성(33)이 비유럽권 선수이자 아시아 최초로 맨유 홍보대사 앰버서더로 선정됐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관계자는 1일 “박지성이 맨유의 엠버서더를 맡는 것으로 결정됐다”며 “구단과 최근 1년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앰버서더는 기업이나 국가, 사회단체 등이 유명인 전문가 대학생 등 각계각층 인사를 선정해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방식으로 맨유 앰버서더는 전 세계를 돌며 맨유를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박지성은 아시아 지역에서 열리는 맨유 행사에 약 10여 차례 참가할 예쩡이며, 활동비만 1년에 1억 5000만원을 받는다.

지금껏 선정된 맨유는 앰버서더는 총 6명으로 맨유 출신의 레전드 선수 보비 찰턴, 데니스 로, 브라이언 롭슨, 게리 네빌, 앤디 콜, 페테르 슈마이헬 등이다. 박지성은 7번쨰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됐다.

박지성 앰버서더 선정 소식에 네티즌들은 "박지성 앰버서더 선정, 축하해요" "박지성 앰버서더 선정, 대박" "박지성 앰버서더 선정, 영원한 캡틴" "박지성 앰버서더 선정, 할만하지" "박지성 앰버서더 선정, 한국의 자랑" "박지성 앰버서더 선정 감동이다" "박지성 앰버서더 선정 완전 영광" "박지성 앰버서더 역시 박지성" 등의 반응을 보였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