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고에 대규모 업데이트 ‘GO Beyond’를 오는 30일부터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에 새로운 기능 추가와 함께 시스템 전부를 다시 검토, 트레이너들이 새로운 방법으로 포켓몬고를 즐길 수 있도록 변화하고 확장된다.

먼저 포켓몬고가 출시된 이래 최초로 트레이너 최고 레벨이 50으로 상향된다. 아직 최고 레벨이 아닌 트레이너들도 다양한 방법으로 레벨업 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다.

특히 2021년(2020년 12월 31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이전까지 기존 최고 레벨인 40을 달성하면 레거시40 배지를 비롯해 시간제한 리서치를 통해 갸라도스 모자 등 특별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포켓몬고는 트레이너들이 빠르게 레벨 40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오는 12월 31일까지 포켓몬을 잡을 때 받는 XP 보너스를 두 배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 레벨 40의 트레이너에게는 레벨업 과제가 제공된다. 하루 동안 많은 포켓몬 잡기, 진화를 위한 도구 사용하기 등 조건 충족 시 레벨업 할 수 있으며, 한정 의상 아이템까지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스타일의 ‘시즌’이 도입된다. 이제 트레이너가 위치한 반구에 따라 3개월마다 새로운 ‘시즌’으로 변화한다.

시즌에 따라 야생에 등장하는 포켓몬들이 바뀐다. 메가진화와 GO배틀리그, 게임 내 이벤트도 달라져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12월 1일부터 기념시즌도 진행된다.

아울러 12월 2일부터 도치마론, 푸호꼬, 개구마르, 화살꼬빈과 인기 많은 개굴닌자, 파이어로 등 칼로스지방에서 발견된 포켓몬이 등장하며, 12월 8일 22시까지 야생에서 자주 나타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금일부터 12일 간 ‘우정의 12일’ 이벤트가 개최되어 ▲선물 열기 ▲친구와 포켓몬 교환 ▲친구와 함께 레이드, 체육관, 트레이너 배틀 시 우정레벨이 더욱 빨리 증가하고, 하루에 열 수 있는 선물의 수가 증가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