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9-11-22 18:24:25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4797주소복사

콘솔 게임 시장 확장세 뚜렷

올 연말 다양한 프로모션에 구매 '적기'

회사원 A씨는 최근 모바일게임을 접고 콘솔 게임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작은 화면과 유사한 게임들이 쏟아지면서 모바일게임에 염증을 느끼던 중 연말을 맞아 콘솔 기기들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때문. 끝이 없이 진행되는 모바일게임과 달리 확실한 목적과 높은 완성도의 콘솔 게임은 '제대로 된 게임'을 즐기고 싶은 A씨의 갈증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했다.

모바일게임이 국내 게임시장을 점령한 가운데 콘솔 게임에 대한 관심이 최근 들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한편, 대형화면을 통해 경험하는 짜릿한 게임 플레이는 모바일게임이 절대 따라올 수 없는 영역이기 때문이다.

콘솔 게임은 전용 콘솔기기(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 등)를 TV와 같은 디스플레이와 연결해 이용하거나 휴대용 게임 전용기기(플레이스테이션 비타, 닌텐도 스위치 등)를 통해 이용하는 게임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19 게임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게임 이용자 중 콘솔 게임 이용률은 지난해 대비 4.9% 늘어난 20.3%를 차지했다. 콘솔 게임 이용자 중 1주일에 6~7일 플레이한다는 게이머도 작년보다 약 20% 가까운 증가폭을 보였다.

이중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4)을 이용하는 콘솔 게이머들은 50.9%로 과반수 이상을 차지했다. 압도적인 독점작 보유와 양질의 한글화가 이유다.

여기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가 진행하는 알찬 프로모션은 예비 콘솔 게이머들을 강하게 자극하고 있다.

◆ 올 연말 'PS4' 구매 적기...SIEK, 다채로운 할인 프로모션 진행

콘솔에 입문하려는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요즘이 PS4 하드웨어의 구매 적기라는 반응이 나온다. SIEK가 공격적인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SIEK는 이번 달에만 여러 판매점에서 PS4 하드웨어 할인 행사를 펼쳤다. 지난 2일 '쓱데이'에서는 'PS4 Pro'를 15만 원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했는데, 준비된 제품이 모두 소진돼 추가 수량을 투입하기도 했다.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 플러스에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PS4 하드웨어 할인 이벤트도 매장 오픈 전부터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는 등 구매 열기가 뜨거웠다.

SIEK에 따르면 이번 연말 주요 판매점에서 하드웨어 프로모션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어서 콘솔 입문자를 위한 최상의 PS4 구매 시기로 주목받고 있다.

◆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등 소프트웨어 할인 활발...유명 타이틀 가질 절호의 기회

SIEK는 오는 12월 2일까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피파20(EA SPORTS™ FIFA 20),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Monster Hunter World: Iceborne), GTA V(Grand Theft Auto V), 톰 클랜시의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 포인트 등 총 300개 이상의 PS4와 PS Vita 타이틀을 최대 80% 할인한다. 최신 인기작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는 절호의 기회로 꼽힌다.

PS Plus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PS Plus는 매월 새로운 무료 게임과 특별 콘텐츠가 제공되고, 한 번 다운로드 받은 무료 게임은 가입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즐기는 월 정액제 서비스다.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PS Plus 12개월권을 구매할 경우 25%를 할인하고, 온오프라인 PS 파트너샵에서 PS Plus 12개월권을 구매할 경우 2개월을 추가 증정한다.

◆ 기존 PS4 이용자, 다양한 신작 소식에 '환호'

PS4는 콘솔 게임 중 가장 많은 게임 타이틀과 독점작 보유를 자랑한다. 이에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드(The Last of Us Remastered)', '언차티드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마블 스파이더맨(Marvel’s Spider-Man)',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Detroit: Become Human)’, ‘갓 오브 워(God of War)' 등 인기 타이틀을 바로 플레이 가능하다.

지난 8일에는 메탈 기어 솔리드(METAL GEAR SOLID) 시리즈로 유명한 코지마 히데오 감독의 데스 스트랜딩(Death Stranding)이 PS4로 발매되면서 많은 팬들이 밤잠을 설쳤다. 

아울러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FINAL FANTASY VII REMAKE),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The Last of Us Part 2) 등 최대 기대작도 내년 PS4로 발매를 예정하고 있어 팬들의 플레이 욕구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