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9-07-10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3681주소복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첫 스킨 콘텐츠 '스타크래프트: 카툰' 정식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위한 새로운 추가 콘텐츠(DLC)인 스타크래프트: 카툰(StarCraft: Cartooned)이 10일 정식 출시됐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봇 애니메이션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콘텐츠로 지난 달 초 열린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 시즌 3 결승 현장에서 이벤트 매치의 형태로 전세계 최초로 대한민국 서울에서 깜짝 공개된 바있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유닛과 건물은 물론 지형, 중립 몬스터, 투사체 등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모든 요소를 귀여운 카봇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구현하는 동시에 조작과 게임플레이는 그대로 유지해 2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크래프트에 신선함과 친숙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모든 게임 모드에서 실행 가능해 카봇 애니메이션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들로 스타크래프트의 장대한 이야기를 다시 경험하거나 래더에서 다른 플레이어들과 색다른 스타일로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오늘부터 블리자드 샵 및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게임 라이선스와 스타크래프트: 카툰이 함께 담긴 묶음상품은 29,700원에, 스타크래프트: 카툰 단독 상품은 13,2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전국의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별도의 구매 없이도 플레이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카툰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초상화도 추가됐다. 이번 스타크래프트: 카툰 적용과 동시에 등급전 시즌4가 시작, 등급전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등급에 맞는 카봇 애니메이션 초상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어울리는 ‘헤이지니’ 아나운서 상품도 오늘 출시됐다. ‘헤이지니’ 아나운서에 목소리를 입힌 주인공인 ‘지니’는 한국에서 유명한 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그녀의 독특한 목소리와 표현력이 스타크래프트: 카툰과 좋은 조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크래프트: 카툰과 별도로 판매되는 헤이지니 아나운서는 블리자드 샵 및 게임 내 상점에서 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을 비롯, 헤이지니 아나운서 등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 사용 가능한 추가 콘텐츠들은 게임 내 ‘수집품’ 탭을 통해 확인 및 선택 가능하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