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기자 (kdw@playforum.net) I2019-06-29 20:35:22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3609주소복사

'롤토체스' 전략적 팀 전투 모드 국내 출시

리그오브레전드의 새로운 모드...오토체스와 유사

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새로운 게임 모드 '전략적 팀 전투'를 국내에 출시했다.

29일 추가된 '전략적 팀 전투'는 다양한 LoL 챔피언으로 팀을 구성하고, 병력을 업그레이드하며 전투 대형을 구축해 전략 대결을 펼치는 게임 모드다.

8명의 플레이어가 한 경기에서 맞붙게 되는 이 모드는 ‘공동 선택’ 과정을 통해 무작위로 나열된 챔피언 중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일정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추가적으로 챔피언을 공동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라운드의 준비 단계에서는 골드를 획득해 상점에서 챔피언을 구매할 수 있으며 결투장 내에 각 챔피언을 배치하는 게 특징이다. 이후 전투 단계에서는 결투장에 배치된 챔피언들이 다른 플레이어가 배치한 챔피언 혹은 AI 몬스터와 자동 전투를 벌인다. 전투 종료 시 승리 횟수와 연승 또는 연패 여부 등에 따라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 과정을 반복해 최종적으로 체력을 유지한 최후의 플레이어가 단 한 명의 승자가 된다.

전략적 팀 전투에서 챔피언들은 능력치의 강력함에 따라 1~5단계까지 구분되며, 높은 단계의 챔피언일수록 더욱 희귀하며 높은 가격의 골드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챔피언들은 크게 출신 및 소속 집단 등에 따른 ‘계열’과, 전투 방식 및 기능을 나타내는 ‘직업’ 등 두 가지 군으로 분류되어 플레이어가 결투장 내에 구성하는 챔피언 조합에 따라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낸다.

플레이어들은 AI 몬스터와의 대결에서 일부 아이템을 획득해 챔피언에게 장착할 수 있으며, 같은 챔피언들을 조합해 더욱 강력한 챔피언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는 게임성을 지니고 있다.

전략적 팀 전투는 기존 플레이어부터 신규 플레이어까지 LoL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플레이 가능하다. 이번 모드는 다양한 LoL 챔피언들을 선택, 배치 및 강화하는 전략적 재미로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