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기자 (kdw@playforum.net) I2019-01-25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1993주소복사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설명회 개최

"시중에 나온 RTX 중 가장 매력적인 가성비 제품"

김승규 컨슈머 사업 부문 대표

AI 컴퓨팅 기술 분야 선두주자인 '엔비디아'는 25일 강남 유리엔 호텔에서 전 세계 수천만 PC 게이머들에게 혁신적인 튜링 아키텍처 GPU를 제공하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설명회를 개최했다.

RTX 2060는 최신 게임에 레이 트레이싱과 AI 기능으로 향상된 그래픽과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하이엔드 게이밍 GPU에서만 가능했던 새로운 성능 수준과 기능을 보장한다.

김승규 컨슈머 사업 부문 대표는 "'RTX 2060은 현재 나온 RTX 중 가장 매력적인 가성비를 지닌 제품"이라며 "충분히 한국에서 메인 모델 물량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RTX 2060은 컴퓨팅이 직얍적인 최신 게임의 워크로드를 더육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스트리밍 멀티프로세서 코어를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부동 소수점과 정수 연산, 어댑티브 쉐이딩 기술과 기존 대비 캐시를 2배 향상시킨 새로운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를 지원한다. 이는 최신 게임에서 GTX 1060 GPU 대비 최대 2배 이상 향상된 성능이다. 

신규 RTX가 탑재된 게이밍 노트북 수도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1월 말 100여개 설정에 기반한 40종 이상 신규 노트북 모델이 출시되는데 모두 엔비디아 지포스 RTX GPU로 구동된다.

지포스 RTX 노트북은 뛰어난 게임뿐만 아니라 작업 속도와 효율이 보다 향상돼 최상의 성능을 보장한다. 이에 콘텐츠 크리에이터, 3D 애니메이터, 비디오 편집자, 게임 방송사 등의 욕구를 자극시킬 전망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