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9-01-22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1935주소복사

비브스튜디오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서 VR영화관 'VFC' 오픈

100% 기술력 기반 운영시스템 및 어트랙션 갖춰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

비브스튜디오스 자회사 비브익스피리언스는 잠실 롯데월드몰에 VR 퓨처 시네마 (VR FUTURE CINEMA, 이하 VFC)를 공식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VFC는 VR극장 자체를 하나의 작은 테마파크처럼 느끼도록 하는 동시에 VR영상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개념의 엔터테인먼트형 미래 공간이다. 

첫 상영작은 모회사인 비브스튜디오스에서 자체 제작하고, 이미 국내외 저명 영화제에서 다수 수상한 경력이 있는 ‘볼트: 혼돈의 돌 VOLT: CHAOS GEM’, 그리고 천만 영화 주인공 '신과 함께'를 VR로 재제작한 덱스터의 '신과 함께 VR: 지옥 탈출'이다.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는 "VFC를 오픈하면서 여러 히스토리가 존재하지만 비브 식구들과 훌륭한 파트너 덕분에 여기까지 오게 됐다"며 "VFC 미래를 같이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비브익스피리언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을 적용시킨 VFC는 현존하는 모션 체어를 업그레이드 1인승 시뮬레이터에 앉아 VR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신개념 VR 전용 영화관이다.

VFC는 크게 3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VR영화의 프리쇼를 6x4m 대형 스크린에서 선 체험하는 '프리존', 본격 VR영화를 관람 할 수 있는 24석 규모의 '메인존', 영화 관람 후 화려한 콘셉트 아트 이미지와 차기 상영작에 대한 예고 포스터 등을 즐길 수 있는 '갤러리존' 등 총 3가지다.  

비브스튜디오스는 VR 360 영상 제작의 질을 높이기 위해 기술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앞서 지난 2017년에는 방향성을 인정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을 받으며 자체 제작 역량을 한껏 높였다.

비브스튜디오스 김원경 이사는 "VR콘텐츠가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등 의 주력으로 자신한다"며 "비브스튜디오스는 고품질 VR콘텐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나아가 전세계 유명 VR 영화들을 직접 배급, 상영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비브스튜디오스는 2003년부터 컴퓨터그래픽 기반 컨텐츠를 제작해 온 전문스튜디오로 현재 VR/AR, 광고/홍보, 영화 VFX 그리고 웹툰, 게임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콘텐츠와 플랫폼을 제작 및 생산하고 있다. 

비브익스피리언스는 지난해 설립된 자회사로 비브스튜디오에서 제작된 VR 영화를 비롯 국내외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뛰어난 VR 컨텐츠를 수급하여 VR 전용 상영관에서 상영하는 동시에 자체 개발된 통합 극장 시스템 및 초정밀 어트랙션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