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9-01-16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1856주소복사

포트나이트, 7.20 패치 진행... 신규 모드 및 아이템 등장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7.20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메인 테마는 ‘저격’이다. 에픽게임즈는 ‘저격의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포트나이트'에 신규 아이템 ‘조준경 장착 리볼버’와 신규 모드 ‘원샷’을 추가했다.

‘조준경 장착 리볼버’는 권총에 조준경을 달아 적을 좀 더 정확하게 적중시킬 수 있는 무기로, 에픽 및 전설 등급을 만나볼 수 있다. 한 발당 42/44의 피해를 주는 중형 탄환을 사용하며, 바닥 전리품과 상자, 보급품, 자동 판매기에서 획득 가능하다.

‘원샷’은 저중력 환경에서 저격 무기만을 사용해 적을 제압해야 하는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이다. 플레이어는 모두 체력 50으로 게임을 진행하며, 치유 아이템은 붕대만 사용할 수 있다. 중력이 평소보다 낮으며, 폭풍 대기 시간 역시 대폭 감소하고, 사냥용 소총과 저격소총, 반자동 저격소총 등의 저격 무기와 바운스 패드를 사용할 수 있다.

글라이더를 다시 펼칠 수 있는 ‘글라이더’ 아이템도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됐다. 글라이더를 선택한 상태에서 사용하지 않아도 공중에서 점프키를 눌러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바닥 전리품과 상자, 자동 판매기, 보급품 라마에서 발견할 수 있다. 사용 횟수는 10회로, 다 사용하면 아이템은 없어진다. 단, 점프패드와 휴대용 균열을 사용했을 경우, 또는 기간 한정 모드에서 부활하는 경우에는 글라이더 사용 횟수가 차감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예정된 기능 지원을 위해 토너먼트 시스템에 업데이트가 있었으며, 업데이트 사항을 더 많은 플레이어와 테스트하기 위해 소규모 테스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테스트는 새로운 기능이 완전하게 자리 잡을 때까지 계속 진행되며, 이후에는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 가능한 토너먼트가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도 새로운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시골 마을의 집을 건설할 수 있는 농장 테마의 새로운 구조물, 희귀 및 에픽 등급의 무기 ‘쌍권총’과 함께 새로운 극지방 섬인 ‘서리로 뒤덮인 요새’가 추가됐다. ‘서리로 뒤덮인 요새’는 게임을 바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구조물이 설치돼 있다. 또한, 빠른 건설 기능과 빠른 제거 기능 역시 이번에 추가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7.20 패치 업데이트에 포함된 ‘조준경 장착 리볼버’와 ‘원샷’ 모드로 플레이어들이 저격의 재미를 더욱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면서,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도 다양한 아이템과 기능이 추가됐으니 자신만의 개성과 창의력을 살린 멋진 섬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