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신규 탑승물 환상마 ‘둠’을 업데이트 했다고 28일 밝혔다.
 
불의 기운을 가진 탑승물 ‘둠’은 강력한 공격과 순간적인 힘을 바탕으로 한 빠른 움직임이 특징인 환상마로, 30레벨 8세대 준마를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아이템을 활용해 각성하면 획득할 수 있다.
 
‘둠’은 적에게 강한 화염 피해를 주는 ‘업화의 발길’을 비롯해 ‘준마의 기상’, ‘이중 도약’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 확률로 순간 가속 중 한번 더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어둠의 질주’도 배울 수 있다. 특히 ‘어둠의 질주’는 사용 시 주변 적을 공격하고, 피격시에는 불길이 치솟는 효과가 나타내며, ‘연:순간 가속’ 기술 사용중에도 적에게 공격을 입힐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둠’은 환상마 중 유일하게 2인 탑승이 가능한 기술도 보유하고 있어 모험가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환상마 ‘둠’과 함께 새로운 탑승물 장착 도구 ‘마편’도 추가됐다. ‘마편’은 조련 숙련도와 자동 이동, 기본 달리기 최고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잠재력 돌파(강화) 시 조련 숙련도가 함께 증가한다.
 
이와 함께 환상마 ‘둠’ 업데이트 기념 탑승물 이벤트도 1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모험가의 탑승물 경험치 획득량이 50% 증가된다. 아울러 사냥, 채집, 낚시 활동 시 준마 훈련 재료를 지급한다. 이들 재료를 활용해 훈련을 지속하면 신규 환상마 ‘둠’을 포함해 기존 환상마 ‘디네’, ‘아두아나트’의 등장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황실 말 납품을 통해 환상마 각성에 사용되는 ‘크로그달로의 근원석’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도 금일부터 12월 5일까지 이어진다. 해당 기간 동안 반려동물과 편의성 아이템 카테고리 상품의 할인이 진행되며, 1+1혜택으로 ‘장인의 기억 11+1’, ‘생활 경험치 이전권’을 구매하면 1개를 추가 증정하고, ‘골든벨’은 구매시 5개가 추가 지급된다.
 
한편, ‘검은사막’은 오는 12월 1일 SETEC 제2 전시실에서 모험가를 위한 축제 ‘검은사막 FESTA’를 개최한다. 티켓 판매 2분만에 매진을 기록할 만큼 큰 관심을 얻고 있는 올해 ‘검은사막 FESTA’에서는 미니게임, 퀴즈쇼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향후 업데이트 계획도 발표될 예정이다. 현장 참여를 못하는 모험가는 카카오게임TV 트위치, 카카오TV, 유튜브, 아프리카 TV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 가능하다.
 
MMORPG ‘검은사막’의 환상마 ‘둠’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