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8-09-27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0622주소복사

추석 연휴 매출 급상승…'액스·오버히트' 신규 업데이트 적중

액스 1주년 업데이트와 오버히트 콜라보 마케팅 적중

넥슨의 액스(AxE)와 오버히트가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 다양한 콘텐츠 추가 등을 통해 추석 연휴 기간 매출이 크게 올라 주목된다.

모바일 MMORPG '액스'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구글 플레이 매출이 37계단 상승한 10위를 기록했다. 최근 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다채로운 맞춤형 상품이 추가돼 이용자들의 욕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넥슨은 지난 21일 '액스'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 '액스타트'를 실시했다. 관련 업데이트에는 신규 서버 '프란디아' 오픈과 '거래소' 등이 추가됐다.

'거래소 시스템'이 도입되며 플레이어간 거래가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뿐만 아니라 일일퀘스트 개수를 줄이고, 콜로세움 일반전 등 완료 보상을 상향한 개선점도 돋보인다.

이에 더해 역대 최대 규모의 플레이 혜택과 함께 추석 연휴 다양한 프로모션 등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가 적중하며 이 같은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뿐만 아니라 커플 1주년을 소재로 액스 1주년을 유머코드로 색다르게 홍보한 CF 영상의 바이럴 효과도 봤다. '액스타트' 영상은 2주 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54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된 바 있다.


수집형 RPG '오버히트'는 최근 아이즈원과 콜라보레이션의 호평으로 구글플레이 매출이 51단계 상승한 17위를 기록했다. 아이즈원(IZ*ONE)은 Mnet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48' 최종 우승자 12명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이다.

오버히트는 지난 21일 장원영과 안유진에 이어 강혜원을 소재로 한 새로운 영웅 캐릭터를 선보였다. 앞서 출시된 장원영과 안유진은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버퍼형 캐릭터에 가깝지만 강혜원은 레인저 영웅으로 사망시 부활하는 능력까지 지녀 수집욕을 크게 자극했다.

또한 오버히트와 아이즈원의 콜라보 TV CF 영상도 1주일 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넥슨은 오버히트에 아이즈원 콜라보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TV CF 영상도 추가 공개 예정이라고 밝혀 이 같은 열기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넥슨 관계자는 "액스의 1주년 업데이트와 오버히트 콜라보 마케팅이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장기 흥행을 목표로 꾸준히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