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8-02-06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87868주소복사

넷마블, 해리포터 등 신작 라인업 20종 공개

초대형 MMO 3종 및 북미, 일본 등 빅마켓 겨냥 유력 IP 게임도 공개돼

넷마블게임즈는 6일 제4회 NTP(4th Netmarble Together with Press)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주요 모바일 게임 19종과 콘솔 타이틀 1종을 공개했다.

이날 넷마블은 ‘해리포터’, ‘일곱개의 대죄 RPG(가제)’, ‘매직 더 개더링M(가제)’ 등 미국, 일본 등 빅마켓에서 인지도가 높은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작을 최초 공개했으며, 올해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인 초대형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이카루스M’의 실제 플레이 영상도 공개했다. 이밖에 ‘퍼스트본’, ‘원탁의 기사(가제)’, ‘리치 그라운드(가제)’, ‘극열마구마구(가제)’, ‘쿵야 캐치마인드’, ‘쿵야 야채부락리’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도 공개했다.

특히 넷마블은 이날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영상과 화보를 활용한 실사형 시네마틱 게임 ‘BTS WORLD’를 깜짝 공개했다. 또 모바일 RPG인 ‘세븐나이츠’를 활용해 콘솔 게임 닌텐도 스위치의 타이틀로 ‘세븐나이츠 스위치(가제)’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등 초대형 MMO 3종 및 북미, 일본 등 빅마켓 겨냥 유력 IP 게임 공개

이날 넷마블은 총 20종의 라인업 중 ‘리니지2 레볼루션’을 이을 초대형 MMORPG 준비작 3종을 가장 먼저 소개했다.

원작의 몰입감 있는 감성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캐릭터 수집 MMORPG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일 ‘세븐나이츠2’, 압도적인 스케일의 비행 MMORPG로 거듭난 ‘이카루스M’은 실제 플레이영상을 통해 기대감을 높였다.

북미, 일본 등 빅마켓 공략을 위해 글로벌 유력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도 대거 공개했다. 먼저 ‘해리포터’ IP를 활용한 최초의 모바일게임 ‘해리포터’는 원작 세계관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어드벤처 RPG로 원작자 조앤 롤링(Joan K. Rowling)과 배급사 워너 브라더스의 협업으로 탄생한 수준 높은 스토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IP ‘일곱개의 대죄’를 활용한 ‘일곱개의 대죄 RPG(가제)’도 준비 중이다. 이 게임은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연출과 재미의 깊이를 더한 게임만의 독자적 콘텐츠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 일본뿐 아니라 전세계의 팬을 보유한 ‘요괴워치’ IP를 활용한 ‘요괴워치 메달워즈(가제)’, 전세계 2000만명이 즐긴 트레이딩카드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의 원작 카드와 세계관을 고퀄리티 3D로 완벽 구현한 모바일 게임 ‘매직 더 개더링M(가제)’도 출시 준비 중이다. 또 넷마블은 대전 격투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IP를 활용해 모바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를 선보인다.

유명 글로벌 IP 게임 이외에도 RPG, 캐주얼, 전략,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내놓는다.

우선 넷마블은 자사 최초의 전략 게임 ‘퍼스트본’을 준비하고 있다. 이 게임은 독보적인 퀄리티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전략 게임으로 RPG 요소가 가미된 신개념 전쟁 콘텐츠가 특징이다. 또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오픈월드를 구현한 MMORPG ‘원탁의 기사(가제)’, 넷마블의 대표 캐주얼 게임 ‘모두의마블’의 차세대 글로벌 버전 ‘리치 그라운드(가제)’를 준비 중이며, 북유럽 신화에 기반한 세계관과 개성 넘치는 그래픽의 어드벤처 RPG ‘팬텀게이트’와 터치 앤 드래그 방식의 RPG ‘테리아사가’도 선보인다.

2000년대 초 넷마블이 선보인 캐주얼 RPG ‘야채부락리’의 모바일 버전 ‘쿵야 야채부락리’도 눈길을 끈다. 또 넷마블 IP인 야채부락리의 대표 캐릭터 ‘쿵야’를 활용한 ‘쿵야 캐치마인드’도 새롭게 내놓을 예정이다.

이밖에 넷마블은 신개념 야구 RPG ‘극열마구마구(가제)’, PC 원작의 턴제 MMORPG로 새롭게 태어나는 ‘스톤에이지 MMORPG(가제)’를 준비 중이다.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 스트라이크’는 지난 1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 K-GAME과 K-POP의 콜라보 ‘BTS WORLD’, 콘솔 타이틀 ‘세븐나이츠 스위치(가제)’ 깜짝 공개

이날 NTP에서 넷마블은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영상과 화보를 활용한 실사형 시네마틱 게임 ‘BTS WORLD’를 최초 공개했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 멤버를 육성하는 시뮬레이션 장르로 개발되며, 1만장 이상의 독점 화보와 100개 이상의 스토리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BTS WORLD'에서는 방탄소년단이 부른 신곡(게임 OST)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또 넷마블은 콘솔 게임 닌텐도 스위치의 타이틀로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를 활용한 ‘세븐나이츠 스위치(가제)’를 준비하고 있다. 세븐나이츠는 지난 2014년 출시돼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일본에서 높은 인기를 기록한 바 있다.

넷마블게임즈 백영훈 부사장은 “넷마블의 글로벌 도전은 오늘 발표한 20종의 2018년 라인업을 통해 더욱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를 넘어 북미, 일본 등 빅마켓에서 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