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 아쉬움 공통 지적

드래곤즈 도그마 2 메타크리틱 점수 /메타크리틱

캡콤의 오픈 월드 RPG 신작 '드래곤즈 도그마 2'가 전작보다 좋은 평가를 받으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21일 기준 '드래곤즈 도그마 2'의 리뷰 엠바고가 해제됐고, 56개의 매체로부터 메타크리틱 점수 87점을 부여받았다. 이는 75점을 받았던 전작을 뛰어넘은 기록이다.

플랫폼 별로 나누어 봤을 때 ▲PC 버전 90점 ▲PS5 버전 87점 ▲XBOX 버전 88점으로 대부분의 매체가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미국의 게임 전문 매체 IGN은 80점의 점수를 매기며 "이상하고 멋진 게임이다. 놀랍도록 역동적인 세계와 미묘하고 복잡한 물리 엔진이 최고의 전투를 선보인다"라며 "다만 까다로운 동료 AI, 고르지 못한 프레임 속도 등은 없었으면 좋았을 기능이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인내심을 갖고 직접 오픈 월드 퀘스트와 게임 디자인을 수용한다면 풍부한 보상을 주는 동시대 게임과 비교할 수 없는 액션 RPG다"라며 호평했다.

드래곤즈 도그마 2 /캡콤
드래곤즈 도그마 2 /캡콤

다른 매체들 또한 공통적으로 살아 숨 쉬는듯한 밀도 높은 오픈월드와, 높은 몰입도, 액션 등 을 높게 평가했다. 단점으론 앞서 언급했던 최적화 및 프레임 문제와 제한적인 빠른 이동, 지나치게 고전적인 퀘스트를 지적했다.

'드래곤즈 도그마 2'는 오는 22일 출시되며, 시리즈 최초 한국어 자막을 공식 지원한다. 플랫폼은 PS5와 XBOX 시리즈, PC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