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넥슨 등 대형 게임사도 참가

이달 24일부터 28일까지 독일 퀄른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 2022'에 국내 게임사들이 다수 참가한다. 게임스컴은 미국의 'E3', 일본 '도쿄게임쇼'와 더불어 3대 게임쇼로 꼽힌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 넥슨, 펄어비스, 네오위즈, 라인게임즈 등 유수의 국내 게임사들이 신작을 공개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게임스컴 2022로 글로벌 시장 공략
크래프톤 게임스컴 2022 참가 이미지

크래프톤은 독립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와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이하 SDS)가 나선다.

우선 오는 23일 열리는 게임스컴의 전야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쇼케이스에서 언노운 월즈와 SDS의 신작을 소개한다. 언노운 월즈는 공동 창업자이자 게임 디렉터 찰리 클리브랜드대표가 직접 사이파이(Sci-Fi)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IP의 턴제 전략 게임 ‘프로젝트M’을 최초로 소개한다.

SDS의 글렌 스코필드 대표도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무대에 올라 12월 2일 글로벌 출시를 앞둔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새로운 영상을 소개할 계획이다.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외에도 엔터테인먼트 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을 맞이한다.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언노운 월즈의 신작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언노운 월즈의 신작 '프로젝트M'은 개발력이 검증된 서브노티카 시리즈 제작진이 연내 얼리 엑세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블록버스터 서바이벌 호러 프랜차이즈 '데드 스페이스'의 제작자 글렌 스코필드가 제작을 맡은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다.

퍼스트 디센던트
퍼스트 디센던트

넥슨은 기대작 3종을 게임스컴에 온라인으로 출품한다. 글로벌 유저들에게 ‘퍼스트 디센던트’, ‘베일드 엑스퍼트’,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를 선보일 계획이다.

PC 및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루트슈터 장르 ‘퍼스트 디센던트’는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최초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트리플 A급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최근 베타 테스트에서 글로벌 유저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3인칭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도 출품한다. ‘게임스컴 2022’ 공식 페이지에 게임 플레이 장면을 담은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의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데이브 더 다이버'의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게임스컴 2022 행사 기간 중 ‘스팀’을 통해 체험판을 누구나 플레이 해볼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P의 거짓
P의 거짓

3년 연속 게임스컴 참가 확정한 네오위즈는 아직 출품작을 확정하지는 않았다. 다만 첫 오프라인 단독부스를 차리르 만큼 'P의 거짓' 등 특유의 작품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펄어비스와 라인게임즈도 참가사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펄어비스는 다른 기업과 연계하는 형태로 참가할 계획이며, 라인게임즈는 출품작 2종을 온라인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