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동욱 기자(kdw@playforum.net) I2017-12-07 12:24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7080 주소복사

검은사막, '주 캐릭터 전환' 기능 업데이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7일, 주 캐릭터 전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주 캐릭터 전환 기능은 현재 게임 접속중인 본 캐릭터와 연결된 부 캐릭터를 게임 진행 중에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본 캐릭터와 부 캐릭터가 동일 위치에 있을 경우 두 캐릭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연결 이후에는 위치를 공유하며 언제든지 캐릭터를 전환할 수 있다. 단, 두 개 캐릭터 간 긴급 회피 스킬, 쿨타임 등은 공유하며 캐릭터 전환 상태에서는 무역 콘텐츠 이용이 불가능하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은 길드 결전을 새롭게 개편했다. 개편된 길드 결전은 30대 30 일반 대전, 각 길드의 5명이 순차적으로 대결을 펼치는 1대 1 대전, 그리고 모든 길드원이 싸우는 총력 대전까지 총 3라운드 형태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규모가 작은 길드도 큰 길드에 대항해 결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지난 11월 30일 완료된 '깨달음의 완성: 주 무기 기술의 새로운 힘, 진(眞)’ 업데이트에 이어 캐릭터 밸런스 조정 작업도 시작됐다. 먼저 7일, '무사' 캐릭터가 상향되었으며 이후에도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정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 준마로 환상마 각성에 실패할 경우 다음 각성 시도시 성공 확률을 증가시키는 업데이트를 통해 환상마 획득이 보다 쉬워지도록 조정 했으며 기존에 50레벨 이상만 이용 가능했던 PVP 콘텐츠, 붉은 전장을 1~50레벨 이용자들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편의성 개선도 진행됐다.

한편, '검은사막'은 28일까지 겨울 시즌을 맞아 마련한 설인 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중 세렌디아 북부 평원 지역에서 등장하는 보스 ‘피크’를 물리쳐 ‘숲의 진노’, ‘무한 마력의 수정-경험’, ‘검은 마력의 수정’, ‘[이벤트] 치명적인 피크의 뿔 장식’, ‘[이벤트] 위협적인 피크의 뿔 장식’, ‘[이벤트] 재간둥이 피크의 뿔 장식’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검은사막'은 1월 2일까지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코어 생활 경험치 증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 '검은사막'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OBT 이후 ‘세렌디아’, ‘발레노스’, ‘카마실비아’ 서버를 비롯해 초보 이용자를 위한 5개의 ‘올비아’ 서버와 이벤트 서버 ‘아르샤’, 2개의 PC방 서버 ‘파트리지오’를 추가하며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꾸준히 환경을 개선해왔다. '검은사막'은 한국을 필두로 북미, 유럽, 일본, 러시아, 대만 등 여러 지역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