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12-05 19:00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7057 주소복사

‘원빈, 히딩크, 선미’ 등 게임 홍보모델 경쟁 치열

자주 접하지 못한 유명인에 뜻밖의 반가움 선사

최근 모바일게임에서 홍보모델은 활동 영역을 막론하고 유명인들이 참여해 대중들에게 또다른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게임 홍보모델은 영상과 이미지 형태로 참여하는 게 일반적이다. 반면 음양사처럼 가수 아이유의 코스튬이 등장하기도 하고 배우 심형탁처럼 실제 정모를 진행해 소통하는 등 게임내외 다각도로 영향을 미친다. 

최근에는 브라운관에서 자주 접할 수 없는 '원빈',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신화를 쓴 '히딩크',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쓴 '선미'까지 다양한 인물들이 게임광고에 등장해 뜻밖의 반가움을 선사했다.

원빈은 모바일게임 '짐의강산'에서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홍보영상에 참여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제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삼국지 배경 시뮬레이션 게임인 짐의강산은 군대를 모아 세력을 확장시키며 다른 유저와 동맹을 맺고 협동 전투, 전면전 콘텐츠가 콘텐츠가 특징이다.

꾸준한 인기로 인해 글로벌 시장에서 1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고, 1주년을 기념한 신규 시나리오 추가, 각성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한 원빈을 홍보모델로 발탁해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원빈은 홍보영상에서 "통일하라"는 한마디로 이용자들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뽐냈다. 한 유저는 홍보영상에서 게임 특징을 적절하게 부각시키는 연출이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오버히트는 2002년 한일월드컵 신화를 쓴 거스 히딩크를 홍보모델로 전격 발탁했다.

오버히트는 수많은 영웅들을 수집해 전투를 벌이는 멀티 히어로 RPG로 언리얼 엔진4 기반 최고 수준의 풀 3D와 시네마틱한 스킬 연출을 보유한 개성 넘치는 120여 종의 영웅들이 등장한다.

특색있는 영웅들의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오픈 필드를 구현한 맵을 통해 이용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맞췄다. 이에 지난 2일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3위를 달성하는 저력을 보였다.  

홍보 모델에 참여한 히딩크는 영상에서 출연료를 재단을 통한 한국의 장애인들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근 '가시나'로 각종 순위 차트를 휩쓴 솔로 여가수 '선미'도 게임 홍보모델에 참여했다.

이펀컴퍼니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천여유혼 for Kakao' 홍보모델로 선미를 선정했다.

'천녀유혼 for Kakao'는 동명의 영화를 배경으로 하는 아름다운 스토리를 기반한 MMORPG로 중국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 및 최고 매출 2위를 달성한 기대작이다.

특히 게임 내 천녀유혼의 주인공인 영채신과 섭초선이 등장해 원작의 향수를 자극하며 법사, 철인, 치유사, 귀무자, 궁사, 소환사 등 5종 캐릭터로 다채로운 스킬을 통한 전투 요소를 경험할 수 있다.

홍보모델로 선정된 선미는 영화 '천녀유혼'에서 영채신의 마음을 훔친 섭소천과 같은 청순한 모습을 연출했다.

이펀컴퍼니는 5일 카카오게임 사전예약을 실시하며 런칭을 위해 막바지 총력을 다하고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