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동욱 기자(kdw@playforum.net) I2017-12-01 12:10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7014 주소복사

플레이위드, '아키에이지' 대만 정식 서비스 실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 는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 최관호)의 Dynamic MMORPG ‘아키에이지(ArcheAge)’의 대만 정식 서비스를 현지 파트너사인 ‘플레이위드 타이완(PLAYWITH TAIWAN Co., Ltd)’과 함께 지난 11월 22일부터 시작했다. 

지난 22일 오후 4시부터 시작된 정식 서비스에는 첫날부터 많은 접속자가 몰려 게임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플레이위드 타이완은 몰려드는 사용자에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버 증설 등 관련 사항에 신속히 대응했으며, 이에 맞추어 마케팅을 진행했다.

이 같은 결과로 현지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첫날 동시 접속자가 15,000여명을 기록한데 이어, 지난 일주일 평균 약 18,000명을 기록하고, 26일 20,000여명을 기록하는 등 수치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일 평균 DAU (Daily Active User/ Unique Login) 또한 50,000명으로 대만에서의 아키에이지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또한 대만 최고의 인기 웹진인 바하무트서도 아키에이지는 평점 9점과 함께 온라인 게임 인기 순위 2위를 기록 중이다.

‘아키에이지(ArcheAge)’는 온라인 게임 ‘리니지의 아버지’로 유명한 엑스엘게임즈의 송재경 대표가 직접 개발한 대작 MMORPG으로 2013년 공개 서비스를 시작해 그 해 ‘2013년 대한민국게임대상’을 수상했다. 현재 아키에이지는 북미, 유럽, 중국, 러시아, 일본 등 64개국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2016년 7월 기준으로 전 세계 누적가입자수 1천 500만명을 넘어섰다. 

앞으로 플레이위드 타이완은 대만 이용자들의 인기에 부응하기 위해 색다른 마케팅 및 홍보 등을 진행하며, 엑스엘게임즈, 그리고 플레이위드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을 끌어 모을 계획이다.

플레이위드 타이완 오세용 지사장은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아키에이지를 대만에 성공적으로 런칭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로 대만 현지 유저들의 원활한 게임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엑스엘게임즈의 장석문 사업본부장은 “한국에서 안정적으로 5년째 서비스 중인 샌드박스 MMORPG 아키에이지를 대만에서 성공적으로 론칭하였고, 모든 지표가 계속 상승하고 있다. 

이번 대만 출시를 통해 아키에이지가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엑스엘게임즈의 자랑스런 IP임을 입증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새로운 시도를 통해 송재경 대표님이 만들어낸 다이나믹 MMORPG 아키에이지가 명실상부한 우리나라의 대표 게임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위드 타이완((PLAYWITH TAIWAN Co., Ltd)는 2006년에 설립된 게임 퍼블리싱 전문 회사로 온라인,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전문회사로 로한, 로한 오리진, 씰온라인, 엔에이지, 거상 등 국내 유명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성공시키며 대만 게임 시장에 진출해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