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동욱 기자(kdw@playforum.net) I2017-11-30 10:48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6999 주소복사

검은사막, 모든 캐릭터에 진(眞) 업데이트 적용 완료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30일, ‘다크나이트’, ‘격투가’, ‘미스틱’ 등 3종 캐릭터에 ‘깨달음의 완성: 주 무기 기술의 새로운 힘, 진(眞)’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진’ 업데이트는 56레벨 달성 이후 각성 무기를 획득한 뒤에도 주 무기 기술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지난달부터 매주 순차적으로 실시돼왔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새로운 주 무기 기술 ‘진’은 각성 무기에 버금가는 막강한 공격력을 갖추고 있어, 각성 이후 주 무기 기술의 사용 빈도가 줄어 아쉬워했던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0일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사막'의 모든 캐릭터가 ‘진’ 기술을 구사할 수 있게 됐으며, '검은사막'은 각 캐릭터가 보유한 ‘진’ 기술 간의 밸런스를 지속 조정해 이용자들이 한층 더 재미있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은 51기가바이트(GB)에 달하던 클라이언트 용량을 절반 수준으로 줄이는 등 최적화 작업을 실시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 사냥이 아닌 PVP 콘텐츠 ‘붉은 전장’을 즐기는 동안에도 전투 및 스킬 경험치를 모아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게 기존 시스템을 변경했다. 
 
이밖에도 '검은사막'은 NPC ‘하콘’과 힘을 합쳐 물리쳐야 하는 신규 길드 레이드 보스 ‘광기의 머스칸’을 선보였다. 핏빛 수도원에서 소환서를 사용해 만날 수 있는 이 보스는 ‘하콘’을 보호하며 함께 사냥할 경우 보다 쉽게 공략할 수 있고, 사냥에 성공할 경우  '머스칸의 신발', '진 마력의 수정-히스트리아' 등의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검은사막은 12월 1일부터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게임 접속 시 각종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12월 한 달간 특정 시간에 '검은사막'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에게 추가 경험치 등을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 '검은사막' 등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OBT 이후 ‘세렌디아’, ‘발레노스’, ‘카마실비아’ 서버를 비롯해 초보 이용자를 위한 5개의 ‘올비아’ 서버와 이벤트 서버 ‘아르샤’, 2개의 PC방 서버 ‘파트리지오’를 추가하며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꾸준히 환경을 개선해왔다.

'검은사막'은 한국을 필두로 북미, 유럽, 일본, 러시아, 대만 등 여러 지역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