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11-27 15:13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6964 주소복사

'히오스·하스스톤' e스포츠 대회 '골드 클럽 월드 챔피언십' 개막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골드 클럽 월드 챔피언십(Gold Club World Championship, 이하 GCWC)’이 오늘 개막, 전설적인 블리자드 이스포츠 강호들의 불꽃 튀는 경합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GCWC는 블리자드의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 및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 두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 경기  한국어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블리자드와 IT 기업 넷이즈(Netease)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GCWC는 오늘 예선전 개막을 시작으로 12월 10일까지 2주 동안 중국 베이징 국가 수영 센터에서 치뤄진다.  

이번 GCWC 히어로즈 대회는 2017년 히어로즈 이스포츠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동시에 2018년 히어로즈 이스포츠의 향방을 미리 점쳐볼 기회다. 우승 상금 8만 달러(한화 약 8,700만원)를 포함, 총 30만 달러(한화 약 3억 2,600만원)의 상금 규모로, 세계 최고 수준의 히어로즈 강호 여덟 팀이 참가, 우승 트로피를 향한 한 치의 양보도 없는 각축을 벌인다.

GCWC 히어로즈 종목 참가 팀

■ KSV Black (한국)
■Ballistix (한국)
■Super Perfect Team (중국)
■CE (중국)
■Beyond the Game (중국)
■ Fnatic (유럽)
■Team Dignitas (유럽)
■ Roll20 Esports (북미)


한국 팀 가운데에서는 2017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HGC) 파이널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KSV Black(구 MVP Black)과 전년도 2016 HGC와 2016 GCWC를 연이어 제패한 강호 Ballistix(구 L5) 등 두 팀이 참여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다시 GCWC 무대에 오르는 두 팀의 자존심이 걸린 도전에 귀추가 주목된다.

그 밖에도 Fnatic, Team Dignitas 등 HGC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유럽의 강호 두 팀과 북미의 Roll20 Esports, 그리고 홈팬들의 열광적인 응원을 업고 있는 Super Perfect Team, CE 및 Beyond the Game 등 중국 팀들의 선전도 기대된다.

GCWC 하스스톤 종목 대회 역시 30만 달러의 총 상금을 놓고 세계 각국 강팀들이 격돌한다. 특히 2017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 하계 챔피언십 대회 우승에 빛나는 김정수 선수(Surrender)가 속한 Planet Odd 팀이 강력한 우승 후보로 점쳐지며 두 종목 모두 한국이 석권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쏠린다.

GCWC 하스스톤 종목 참가 팀

■ Planet Odd
■Team One More
■Alliance
■Team Solo Mid
■Lucky Future
■Team Celestial
■Royal Never Give Up
■Evolution

이번 GCWC의 히어로즈 종목 전 경기는 twitch.tv/blizzheroeskr에서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히어로즈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스스톤 경기 역시 twitch.tv/sung0에서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워크래프트(Warcraft®), 스타크래프트(StarCraft®), 오버워치(Overwatch®) 및 디아블로(Diablo®) 등 블리자드의 폭넓은 공상과학, 판타지 세계관을 대표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한데 모았다.

5명으로 구성된 팀들은 시공의 폭풍에서 펼쳐지는 웅장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에서 조화, 팀워크, 그리고 전략으로 승부해야만 승리를 거머쥘 수 있다. 지난 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을 선보인 이후, 경쟁력 있는 이스포츠 종목으로서 더욱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플레이어와 팬 모두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하스스톤은 올 12월 신규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 미궁’(Kobolds & Catacombs™)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고전 판타지 던전 보드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코볼트와 지하 미궁은 성가신 악당 코볼트와 이들이 파놓은 방대한 지하 동굴을 탐험하며 온갖 종류의 사악하고 위험한 괴물들을 상대하고, 휘황찬란한 보물을 발견한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이번 확장팩을 통해 게임에는 135장의 새로운 카드는 물론, 싱글 플레이어 모드 ‘미궁 탐험’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