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11-09 18:29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6768 주소복사

에픽게임즈, 지스타 2017에 B2B 부스 운영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16일 개막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이하 지스타)에서 B2B 부스를 운영한다고 9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지스타 B2B 부스에 자사가 개발한 게임들과 함께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된 파트너사들의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는 시연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언리얼 엔진의 AR 기술을 직접 확인하고, 라이선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별도의 미팅룸도 운영한다.
 
먼저, 에픽게임즈의 게임으로는 ‘파라곤’과 ‘포트나이트’를 시연해볼 수 있다. ‘파라곤’은 친구들과 5대5 팀을 이루어 전략적 전투를 펼치는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장르의 게임이다. 현재 PC와 플레이스테이션 4를 통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번 지스타 부스에서는 PC로 즐길 수 있다.
 
‘포트나이트’는 전투뿐만 아니라 좀비를 막기 위해 방어 건물과 함정을 설치하는 등의 독특한 건축 요소와 액션이 결합된 액션-빌딩(Action-Building) 게임으로, PvE(Player vs Environment) 게임인 ‘세이브 더 월드’와 PvP(Player vs Player) 게임인 배틀로얄 모드로 구성되어 있다. 현장에서는 지난 9월에 출시돼 7주 만에 전 세계 2,000만 명의 이용자를 돌파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모드를 PC와 맥, 플레이스테이션 4 및 엑스박스 원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파트너사 게임들로는 ‘오버히트’, ‘프로젝트 EX’, ‘로그 유니버스’ 등 모바일 게임과 VR 게임 ‘스피드볼 아레나’ 등 총 4종의 국내 개발사 게임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오버히트’는 모바일 게임 그래픽의 기준을 한 단계 올린 성공작 ‘히트’를 만든 넷게임즈의 차기작으로, 멀티히어로 RPG 게임이다. 수많은 영웅들을 수집해 전투를 벌이는 ‘오버히트’는 언리얼 엔진 4를 기반으로 한 최고 수준의 풀 3D 모바일 게임을 표방하며, 시네마틱한 스킬 연출을 보유한 개성 넘치는 120여 종의 영웅 캐릭터와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스토리 컷신이 특징이다.
 
엔엑스 게임즈의 ‘프로젝트 EX’는 모바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초대형 MMO 전략게임으로, 지난 5월 언리얼 데브그랜트로 선정된 바 있다. 언리얼 엔진 4를 활용한 압도적인 비주얼과 모바일 게임에서 보기 힘들었던 4X 방식의 전략성, 대규모 군단 전투 등 기존 수집형 RPG에서 줄 수 없는 재미를 지닌 새로운 게임이다.
 
머스트게임즈가 개발한 ‘로그 유니버스’는 자원관리와 소셜 플레이의 재미는 살리고, 모바일 RPG의 수평확장 요소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한단계 진화한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유명 아티스트가 디자인한 승무원과 함선으로 우주 곳곳을 누비는 재미가 일품이다.
 
마지막으로, ‘스피드볼 아레나’는 하늘을 나는 호버바이크를 타고 멀티플레이로 즐기는 미래형 VR 스포츠 게임이다. VR 콘텐츠 전문 개발사 리얼리티리플렉션이 개발했으며, 직관적이고 간편한 조작 시스템, 짜릿한 속도감과 역동적인 게임플레이가 특징이다.
 
국내 개발사 게임 외에도, 애플의 ARKit으로 제작된 ‘더 머신’, 구글의 안드로이드 ARCore 샘플 등 언리얼 엔진의 최신 AR 기술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한편, B2C 부스에서도 다양한 언리얼 엔진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엔비디아 부스에서는 에픽게임즈의 액션 MOBA ‘파라곤’을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으며, 넥슨 부스에서는 ‘오버히트’를, 넷마블 부스에서는 ‘세븐나이츠 2’와 ‘이카루스 M’ 등을 선보인다. 또한, 블루홀의 미공개 신작 ‘프로젝트 W’와 KOG의 신작 ‘커츠펠’ 등의 PC온라인 게임도 전시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올해도 에픽게임즈 B2B 부스에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는 파트너사들의 게임 전시를 통해 파트너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계기를 마련해 주고, 에픽게임즈가 직접 개발한 게임도 함께 보여드릴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면서, “에픽게임즈 부스뿐만 아니라 지스타 곳곳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각 개발사들의 게임을 만나볼 수 있으니 모두 즐겁게 플레이 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