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9-29 11:29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6388 주소복사

펜타스톰, 아시안컵 참가 접수 시작... '총상금 6억원' 규모

‘펜타스톰’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로 자리 잡기 위한 첫 걸음이 시작된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의 아시안컵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본선과 결승을 오는 11월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한다.

아시안컵의 정식 명칭은 ‘Arena of Valor International Championship: Asia 2017(AIC Asia 2017)’로 한국을 비롯해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5개 참가지역에서 선발된 팀들이 우승을 위해 뜨거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모바일 e스포츠 대회 사상 최대 규모인 총 6억 원(50만 달러)의 상금도 대회를 더욱 뜨겁게 만들 전망이다. 5개 대회 참가지역에서 선발된 12개의 팀이 아시아 지역의 패권과 대규모 상금을 두고 겨루게 된다.

한국에서는 5개 참가지역이 출전한다. 펜타스톰 프리미어리그(PSPL) 시즌 1 우승팀인 ‘New MetA’가 자동으로 아시아 챔피언십 8강에 진출하며 나머지 4개 팀은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해 본선행을 확정 짓게 된다.

펜타스톰은 현재 아시아 지역에서는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 출시됐다. 이 외 러시아를 제외한 전 유럽 지역에도 론칭한 상태다.

넷마블 장중선 본부장은 “펜타스톰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e스포츠가 되길 바라고 있다”며 “아시안컵을 시작으로 대회를 확장해 글로벌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펜타스톰은 지난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이탈 및 자동 전투 페널티를 강화했다. 동시에 전장 등에서 다양한 개선을 진행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펜타스톰’ 아시안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펜타스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