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9-13 16:05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6216 주소복사

넷마블, 인공지능(AI) 포럼 첫 개최... 하반기 공채서 해당 분야 대폭 채용 예정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지난 12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넷마블컴퍼니 전사 리더 500여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포럼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고, 인공지능을 고도화한 게임개발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의 강사로는 미국 인공지능학회(AAAI)에서 ‘혁신적 인공지능 응용상’을 두 차례 수상한 이경전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나서 ‘인공지능의 합리적 이해, 동향과 활용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이 교수는 “게임은 오래 전부터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 발전을 이뤄온 분야며, 앞으로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더욱 발전시키기에 가장 좋은 산업”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지난 2014년부터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맞춤형 게임 서비스 엔진 ‘콜럼버스’을 지속 개발해오고 있으며 본격적인 게임적용을 앞두고 있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방준혁 의장은 “미래 게임은 AI를 고도화한 지능형 게임이 될 것”이라며 “기존 게임이 설계된 게임에 이용자가 반응하는 방식이었다면, 지능형 게임은 이용자에게 맞춰 게임이 반응하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의 미래는 AI 게임 개발에 달려있으며, 이를 위해 인공지능 분야의 인재를 대폭 채용하고 적극적인 투자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18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진행하는 하반기 신입∙경력 공채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 인력을 대폭 채용할 예정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