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9-07 14:42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6161 주소복사

펄어비스, '검은사막' 오디오 리마스터 작업현장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독일 할레 국립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검은사막'의 오디오 리마스터 작업 현장을 7일 공개했다. 

이번 오디오 리마스터는 체코 프라하와 독일 할레,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오가며 유럽 현지 오케스트라와 함께 작업하고 있으며 기존 컴퓨터 미디 음악을 인간미가 담긴 따뜻한 오케스트라 연주로 담아냈다. 음악이 주는 감동을 극대화해 이용자들이 '검은사막'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작업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검은사막'에 사용된 240여곡 중 지역별 메인 테마곡인 40여 곡의 리마스터 녹음을 진행하고 있다. 이 중 게임에서 음악이 주는 효과가 상대적으로 적은 곡들은 과감하게 빼거나 새롭게 작곡해,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게임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리마스터 작업은 리듬게임 'EZ2DJ'와 'DJMAX'의 작곡가 류휘만 음악감독이 총괄하고 있다. 류휘만 음악감독은 ‘Croove’라는 닉네임으로 잘 알려진 국내 게임 음악계 대표 작곡가이며, 설립 초기부터 펄어비스에 합류해 '검은사막'의 음악과 사운드 부문을 담당해 오고 있다.

류휘만 음악감독은 “이용자들에게 더 좋은 품질의 음악을 선보이고자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조그마한 마을 여관부터 끝이 보이지 않는 대양까지, '검은사막'의 모든 세계를 더욱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음악을 들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올해 초부터 '검은사막' 전폭적인 그래픽 리마스터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올 3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에서 그 일부가 공개된 바 있다. 여기에 더해 내년 상반기까지로 계획된 이번 오디오 리마스터 작업은 <검은사막>의 이용자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려 줄 것으로 기대된다. 펄어비스가 공개한 오디오 리마스터 현장 영상은 펄어비스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