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동욱 기자(kdw@playforum.net) I2017-08-31 15:34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6103 주소복사

오버워치, 경쟁전 6시즌 시작… 매칭 시스템 개선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의 경쟁전 6시즌이 31일 적용됐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경쟁전 6시즌은 플레이어들에게 더 즐거운 경쟁전 플레이 환경을 만들기 위한 일부 변경 사항들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경쟁전 실력 평점이 최대한 비슷한 플레이어끼리 경쟁전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개선되었다. 이와 함께 플레이어가 경쟁전 승리와 패배 시에 변경되던 경쟁전 실력 점수량에 조정이 진행됐고 쟁탈 전장이 기존의 5 전 3 선승제에서 3 선 2 선승제로 변경되며,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의 플레이어들에게 적용되던 점수 감소가 7 일간 7 게임에서 7 일간 5 게임 이상 플레이하지 않을 시 감소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또한 경쟁전 시즌 기간이 기존 3 달에서 2 달로 줄어들었으며 경쟁전 실력 평점이 떨어져도 변경되지 않았던 플레이어들의 실력 평점 등급이 기준을 채우지 못할 경우 아래 등급으로 내려가게 된다. 이를 통해 실버, 골드, 플래티넘, 그리고 다이아몬드 등급의 플레이어들은 이전 5 경기 동안 실력 평점이 현재 등급의 하한선을 넘지 못한다면 아래 단계 등급으로 강등된다. 

한편 블리자드는 지난 8월 30일 신규 게임 모드인 ‘데스매치 모드’를 발표하여 커뮤니티의 호평을 받고 있다. 1인칭 슈팅 게임의 대표적인 게임 모드인 데스매치는 먼저 많은 처치 수를 기록하는 개인 또는 팀이 승리하게 되는 방식이다.

플레이어들은 이를 통해 기존에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며 느낄 수 있던 팀플레이와 완성된 조합이 주는 즐거운 경험에 더해, 개인의 실력에 의해 게임의 승패를 좌우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가질 수 있다. 데스매치 모드 및 데스매치 전용 신규 전장 샤토 기야르(Château Guillar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유튜브 공식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버워치는 Windows® PC, PlayStation™ 4 그리고 Xbox One으로 즐길 수 있으며 한국에서 15세 이용가로 출시되었다. 오버워치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를, 스크린샷이나 영상 등 자료는 블리자드 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