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8-28 15:35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6047 주소복사

리니지2 레볼루션, 日 양대마켓 매출 3위 입성…하반기 북미·유럽 출시 청신호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이 일본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TOP3에 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3일 일본시장에 진출한 레볼루션은 첫 주말이 지난 28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3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인기 부문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1위를 8월 23일부터 유지 중이며, 누적 다운로드는 출시 48시간 만에 200만 건을 돌파하며 흥행 순항 중이다. 

레볼루션은 일본 출시 前 사전 다운로드 만으로 지난 23일 구글,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하고, 출시 18시간 만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하며 국내 게임사 자체 서비스 기준으로 최고 기록이자, 최단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레볼루션이 국내를 넘어 일본에서도 흥행 열풍을 일으킨 데는 고품질의 게임성과 철저한 현지화에 기인한다"고 말했다. 

레볼루션은 PC 온라인 게임 수준의 광대한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했고 언리얼엔진4를 적용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이 특징이다.  

일본 이용자들을 위한 현지화 작업도 다방면에서 진행됐다. 성우 팬 층이 두텁고 캐릭터 음성 퀄리티를 중시하는 현지 이용자들의 성향을 고려해 메인 캐릭터들뿐만 아니라 NPC(Non-Playerble Character)까지 일본 최고 성우들을 기용했다.

모바일 MMORPG에 친숙하지 않은 이용자들 위해 플레이 가이드를 제공하는 캐릭터도 추가했다. 이 캐릭터는 단순히 튜토리얼 진행을 하는 것이 아닌, 이용자들의 플레이에 따라 응원, 인사, 가이드 등 다양한 메시지를 제공한다. 

또한, 캐릭터를 강조하기 위해 확대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을 넣었다. 이 기능은 본인뿐만 아니라 다른 이용자 캐릭터에도 적용되며, 터치하면 다양한 모션과 음성이 출력되도록 했다. 

이외에도 아이템 획득 연출이 중요한 일본 모바일 게임 트렌드를 반영해, '소환상자' 연출 화면을 화려하게 만들었으며, 획득한 아이템 등급에 따라서도 연출에 차이를 뒀다.  

일본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점령한 레볼루션은 하반기 서구(북미, 유럽)시장 진출도 예정하고 있다. 

게임 정보는 홈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