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7-17 19:03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5578 주소복사

리니지M, 대규모 대리결제 사기 발생…피해액 13억 원 이상 추정

 

리니지M에서 대리결제 사기로 인한 피해 사례가 대규모로 발생해 파장이 예상된다. 피해액은 8억 원에서 13억 원 이상까지 추정된다.

이같이 피해가 크게 불어난 이유로는 한 리니지M 유명 개인방송 BJ가 해당 대리결제 업체를 광고했기 때문인 것으로 지목됐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이 업체는 평소 5% 저렴한 가격에 구글 기프트카드를 판매하는 방식에서 최근 15%까지 높여주는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을 끌어모았다. 이에 유저들은 이벤트란 말에 속아 대리결제를 맡겼으며 대량 결제를 유도한 후 잠적했다.

이 과정에서 메신저를 통해 피해자들을 조롱하기도 하며 장비를 증발시키기도 했다고 알려졌다.

이에 일부 BJ는 피해 유저들과 함께 집단 소송에 나선다고 밝히기도 했으며 방송국 공지사항을 통해 해당 업체에게 결제를 진행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엔씨소프트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대리결제 및 대리육성 등 비정상적인 겡미 이용에 따른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며 "운영정책상 계정공유 중 발생한 약관위반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은 약관위반행위 당사자 및 계정명의자인 회원이 함께 부담하며, 양 당사자 모두의 계정에 제재가 적용될 수 있다"고 전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