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6-02 17:10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5069 주소복사

하스스톤, '덱 가져오기 기능' 등 편의성 강화한 패치 적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자사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을 더욱 즐겁고 편하게 즐기는 데 도움이 될 다양한 신규 컨텐츠가 추가된 8.2 패치가 2일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2일 적용된 8.2패치를 통해 게임에는 친선전을 통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는 기능과 본인 및 다른 플레이어의 덱 목록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덱 가져오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먼저 플레이어들은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와 친선전을 통해 대부분의 퀘스트를 완료하고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이는 2016년 진행된 친선전 이벤트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것으로 이를 통해 보다 편하고 즐겁게 친구들과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단, 여관주인을 상대로 플레이해야 하거나 경기를 관람해야 완료할 수 있는 퀘스트 등 친선전으로 완료할 수 없는 퀘스트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와 함께 더 쉽고 편하게 자신의 덱을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덱 가져오기 기능이 추가된다. 플레이어는 카드가 가득 찬 덱 상단의 영웅 초상화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복사’ 버튼을 통해 덱을 클립보드로 복사할 수 있으며 이를 메모장 같은 문서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나의 덱에 대한 ‘코드’를 생성하여 이를 SNS나 이메일, 채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덱 목록을 가져오는 것도 더 쉽게 변경되었다. 새로운 덱을 생성할 때 클립보드에 유효한 덱 목록이 있다면 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복사한 덱 목록으로 새로운 덱을 생성할지 확인하게 된다. 단, 덱에 포함된 카드를 소유하지 않았다면 그 카드는 흐릿하게 표시되며 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대체할 수 있는 카드를 보여주게 된다. 여기에 덱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는 특정 덱의 코드를 저장해 두었다가 다시 플레이하고 싶을 때 그 코드만 복사하면 덱을 쉽고 빠르게 다시 만들 수 있다.

8.2 패치와 관련한 세부 정보는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스스톤은 Windows®와 Mac® PC, Windows®, iOS, Android™ 태블릿 및 iOS와 Android™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가능하며 지난 4월 최신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고대의 정령들과 섬뜩한 식물들, 그리고 아제로스를 호령하던 위협적인 포식자들로 구성된 135장의 새로운 카드가 게임에 추가되었다. 운고로를 향한 여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