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4-27 17:04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4563 주소복사

스마일게이트,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힘찬 '날갯짓'

스마일게이트만의 독특한 게임성으로 '비상

스마일게이트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과거 팜플(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당시 퍼블리싱 사업이 주춤했던 이후 약 2년만에 '슈퍼탱크대작전', '탄:끝없는전장' 등 신작 게임 2종이 해외와 국내에서 초반 흥행 몰이에 성공하며 비상(飛上)을 예고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루미디아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조립 샌드박스 게임은 전세계 154개국에 2월 출시됐고, 전세계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는 물론 국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캐쥬얼 장르 인기 순위 1위, 전체 인기순위 2위에 올랐다. 

다양한 부품을 사용해 자유롭게 탱크를 조립하고 다른 유저와 대결을 펼치며 설계도를 공유해 보상받을 수 있는 독특한 특징으로 전세계 15개국 구글피처드에 선정되며 게임성을 입증했다.

수십 종의 꾸미기 아이템을 마음껏 가지고 놀며, 상상력에 따라 날아다니는 비행 탱크부터 압도적 사이즈 거대병기까지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 또 심혈을 기울여 만든 제작한 탱크로 전세계 유저들과 대결도 가능하고, 나아가 SNS를 통해 공유하고 보상을 받으며 다른 유저들이 만든 설계도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유저들 또한 "정말 재밌어서 현질하고 싶다", "설계 능력 99%, 현질 1%" 등 약한 과금 정책으로 만족스러운 평가를 내렸다.

양산형 게임과 특정 장르에 편중된 현재 모바일게임이 범람한 가운데 '슈퍼탱크대작전'은 조립형 샌드박스라는 생소한 장르로 신선함을 제시했다.

지난 18일 국내 첫 선을 보인 '탄:끝없는전장'은 사전예약 100만명, CBT 12만 5천명을 돌파하며 돌풍을 예고했다.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FPS게임 '크로스파이어'를 모바일게임으로 개발한 작품으로 이미 중국 텐센트를 통해 출시되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성적을 거둬 국내 출시 이전부터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PC게임과 같은 고퀄리티 품질과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완벽 구현했으며 동시에 모바일에서 FPS 조작이 어렵다는 유저의견을 대폭 수용, 초보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정식 출시 하루만에 남다른 몰입감과 게임성으로 호평받았으며, "다른 FPS보다 꿀잼인듯", "손맛이 좋다", "타격감이 끝내준다", "몰입감 최상" 등 긍정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또한 구글플레이 기준 매출 순위도 하루 만에 400위권에서 100위권으로 껑충 올랐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탁월한 완성도로 '구글 피쳐드'에 선정됐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슈퍼탱크대작전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관심을 받고 있고, 특히 러시아에서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고, "탄:끝없는전장은 스마일게이트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작품이며, 최근 출시된 타 모바일 FPS에 견주어보더라도 퀄리티, 조작성 등 모두 압도적인 모습을 보인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스마일게이트는 한 가지 장르로 편중된 국내 시장에 집중하기보다는 다양한 장르를 선보여 전세계 시장에 자사의 게임을 보여주는 것이 목표"라며 모바일게임 시장의 비전을 제시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