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4-17 15:01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4511 주소복사

윤균상 지원사격 '군왕', 국내 모바일게임 판을 흔들 '대작'

'실시간 인게임 방송' 등 독특한 콘텐츠로 이목 집중

스카이라인게임즈는 17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더 프라이빗 시네마에서 대작 MMORPG '군왕' 국내 출시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스카이라인게임즈 장민 대표를 비롯한 주요 개발자들이 참석해 한국 출시 전략과 군왕 소개, 질의응답을 가졌다. 또한 홍보 모델인 배우 윤균상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장민 대표는 환영사에서 "유저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게임의 가치를 최대화 시켜 회사와 유저 모두 가장 만족스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퍼블리셔로 성장할 계획이니 지켜봐달라"며 해외 시장에 대해 자신감을 내비쳤다.

왼쪽부터 스카이라인게임즈의 김동국 PM, 장민 대표, 정연태 운영총괄팀장

스카이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고품격 MMORPG '군왕'은 인기 웹소설 '북량한도행'을 원작으로 혼란스러운 춘추전국시대를 섬세한 스토리라인과 모바일게임 환경에 맞춰 최적화했다. 특히 스카이라인게임즈는 '에버: 시간의 조각', '탭 어드벤처', '수호삼국지' 등 개성 있는 게임을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고 완벽한 현지화는 호평을 받았다.

국내 출시 예정인 '군왕'은 이미 중국 텐센트 마켓에서 매출 2위와 3개월 연속 TOP 10 매출 순위를 기록했다. 또 Gloden Dog Award 2016년 게임 연말 정산에 선정됐다. 지난 3월 국내 원스토어 CBT에서는 평점 4.0, 베타존 3위, 다운로드 2위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군왕에서 새롭게 태어난 6개의 핵심 콘텐츠도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모바일게임에서 첫 시도인 '실시간 인게임 방송'을 포함, ▲6000명이 넘는 대규모 국가전 ▲빠른 성장 시스템 ▲문파전 ▲마상전투 ▲이민과 전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이용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실시간 인게임 게임방송'은 1일 단위로 3회 실시되며 게임 내에서 국가전 지휘가 가능하다. '국가전'은 매일 저녁 8시에 전투가 벌어지며 6개의 동시 국가전이 진행 가능하다. 레벨업에 대한 지루함을 없애고 군왕 최대 콘텐츠인 국가전을 즐길 수 있도록 '빠른 성장 시스템'은 색다르다. 레벨업이 뒤쳐진 이용자에게 35에서 최고 레벨의 -12레벨까지 자동으로 레벨업이 가능하고, 레벨별 아이템이 지급된다.

직업으로는 마창, 천운, 신검, 도사 등 4종류의 캐릭터가 존재하며 이들은 각각 탱커, 원거리, 암살, 힐러의 역할을 맡는다. 이밖에 영지 점령으로 수입을 획득하는 '문파전', 화려한 액션과 볼거리를 구현한 '마상전투', 다양한 직업을 새로 키우지 않아도 변경 가능한 '이민과 전직'은 '군왕'만의 매력으로 떠올랐다. 

'군왕' 게임 소개에 이어 간단한 질의응답도 진행됐다.

Q. 전투 액션성을 강조한다고 했는데 군왕만의 특징은 무엇인지?

군왕은 한국 현지화를 이뤄 한국 사람이라면 다 아는 국가명인 고려, 신라, 백제, 부여, 가야로 나라명을 지었다. 또 전투상의 그래픽과 타격감, 화려한 스킬을 결헙해 모바일 게임을 하면서 PC게임 수준의 퀄리티를 느낄 수 있다.

Q. 실시간 인게임 게임방송이 어떤 식으로 제공되는지 설명 부탁드린다.

아프리카 유명 BJ는 물론 일반인 BJ를 모셔서 게임 내에 제공하는 방송 콘텐츠가 있다. 방송 채팅창을 통해 전서버에서 실시간으로 서비스 된다. 방송 채널에서 문의를 하면 BJ가 바로 접수하고 답변이나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재창출 할 수 있다. 유저와의 소통이 동시간에 가능하고, 한국 모바일게임 사상 처음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Q. 원스토어, 구글, 애플은 마켓이 다른데 같은 서버로 통합이 되나?

3대 마켓에서 다운받아도 한 서버에서 동시에 플레이가 가능하다. 서버는 접속자 수에 따라서 서버를 확대할 예정이다.

Q. 최대 6,000명까지 가능한 실시간 국가전, 인게임 방송 기능이 존재한다. 사양에 영향을 많이 받을 것 같은데 최소 사양, 권장 사양을 말해달라.

갤럭시 S4 정도면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배우 윤균상

질의응답이 끝나고 군왕 홍보모델인 배우 윤균상이 행사에 깜짝 방문해 응원했다. 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에서 열연을 펼친 윤균상은 '군왕' 홍보 영상 역시 같은 사극 장르라 어색함이 없었다고 촬영소감을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출시되면 직접 즐겨볼 예정이다. 함께 많은 응원부탁드린다"며 '군왕'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미 해외에서 검증받고 새롭고 독특한 콘텐츠로 무장한 '군왕'은 원스토어에 18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는 25일에 출시된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