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4-14 11:12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4479 주소복사

넷마블, 텐센트·넷이즈 이어 세계 '3위' 모바일 게임사 등극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앱 통계 분석 사이트 앱애니가 발표한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총합 글로벌 게임 회사·앱 매출 인덱스(2017년 3월)'에서 자사가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3위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넷마블은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의 흥행에 힘입어 순위가 꾸준히 상승해왔다. 게임이 출시된 지난 12월 5위를 차지한 데 이어 지난 2월에는 3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넷마블은 두 달 연속 TOP 3에 올라 입지를 견고히 하는 한편 상위권 내 유일한 국내 모바일 게임회사로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레볼루션’도 지난 1월부터 세 달 연속 ‘글로벌 매출 상위 모바일 게임’ 2위에 올랐다. 국내 출시 후 양대 마켓 최고 매출 1위를 한번도 놓치지 않은 ‘레볼루션’은 올해 일본 서비스 계획을 최근 공식화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이 이달 초 국내에 출시한 수집형 전략 모바일 RPG ‘요괴’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4위, 애플 앱스토어 3위(지난 11일 기준)에 오르며 순항 중이다. ‘요괴’는 한국과 태국 시장에서 이미 검증을 받은 데다 도깨비, 드라큘라, 강시 등 전 세계인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게임 요소를 갖춰 글로벌 출시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펜타스톰 for Kakao’가 사전 테스트 중임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하는 등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잇따른 흥행에 대한 전망을 밝히고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