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4-13 17:03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4467 주소복사

리니지, 영웅패키지S 공개... 군터 이상 지원 '풍성'

프로모션은 아쉬운 반응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MMORPG 리니지에서 12일 정기점검이 끝난 후 영웅패키지S(영패S)가 정식 출시됐다.

'군터 그 이상의 시대'의 테마로 사전 이미지를 공개한 영웅패키지S는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 가을 군터(80)레벨까지 성장을 도와줬던 영웅패키지(영패)에 이어 영웅패키지S는 그 이상 레벨 성장을 도와주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일어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됐다. 

공개된 영웅패키지S는 기존 판매됐던 영패와 비슷한 구성이나, 기간제 문장 및 견갑 확장 할인권 등 다양한 신규 구성품이 추가됐다.

이전 영패는 클래스에 맞는 9검 7셋 장비를 기간제 형태로 지급했고, 몬스터 도감 퀘스트 완료 시 난이도당 40%의 경험치를 추가로 지급받는 아이템도 존재했다. 또 빛나는 성장의 물약을 통해 PC방에서 플레이 시 최대 +40% 경험치를 추가 획득했으며 '영웅의 선물'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었다.

경험치 획득에 가장 비중이 컸던 '몬스터 도감 부스터'는 80레벨 달성 혹은 3월 29일 정기점검 때 삭제됐고, 경험치 합산과 이용권 할인 등 여러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영웅패키지S는 구성품으로만 본다면 영패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전투 지원 장비'는 기존과 비슷한 수준의 9검 및 방어구 장비를 지급한다.

성장에 핵심이었던 '몬스터 도감 부스터'는 특징이 동일하지만 81레벨 혹은 7월 5일 정기점검까지 지원한다. 더불어 영웅의 낚시 가방과 견갑 확장 할인권이 추가됐다.

특히 이번 영웅패키지S는 '전투 지원 장비'에서 무기, 방패, 가더를 제외한 아이템을 영구로 바꿀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꼽힌다. 몬스터 도감 퀘스트 보상을 통해 획득하는 '군터의 인장' 2개로 영구 변환석을 만들고, 사용 시 영구제로 변경 가능하다.

영구제로 변경 가능한 보급형 아이템으로는 멸마의 갑옷 종류와 각반, +6 강철부츠, +6 마망, +6 보망 등 값어치가 제법 나가는 아이템들로 장비를 판매할 수 있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영패 이벤트에서 진행했던 경험치 합산과 이용권 할인이 포함되지 않아 아쉽다는 반응도 있다.

익명을 요구한 리니지 이용자는 "캐릭터 경험치 합산 이벤트를 진행해야 신규 유입이 많아지고 리니지 시장 경제가 활성화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12일 리니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태어나는 요정'을 타이틀로 이미지 한 장을 공개했다. 요정 클래스의 약점들로 지목됐던 정령마법과 플레이 스타일 등 전면적인 개편이 예측돼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