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4-11 10:36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4399 주소복사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예선전 및 승강전 계획 발표

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2017년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예선전 및 승강전 계획을 공개했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는 최상위 프로 리그인 ‘LoL 챔피언스 코리아’로 가는 등용문으로 불리는 2부 리그다. 한 시즌에 스프링과 서머 총 2회 정규리그가 진행되며, 스프링의 경우 오는 21일 결승전을 앞두고 있다.

챌린저스 코리아 예선전 및 승강전은 차기 스플릿 출전권을 획득하기 위한 여정으로, 예선전을 뚫고 올라온 2팀이 스프링 시즌 하위 2팀과의 승강전 대결을 펼치고, 최종 상위 2팀에게 서머 시즌 출전권이 주어진다.

예선전은 4월 11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받은 후 4월 29일부터 30일 양일간 서울 신도림에 위치한 나이스게임TV PC방에서 펼쳐진다. 먼저 조별 경기가 단판제 풀리그로 진행되며, 각 조별 1순위가 토너먼트 라운드로 진출, 3전 2선승제 경기를 거쳐 최종 2팀이 승강전에 진출한다. 풀리그 진행 시 조별 순위 동률이 발생하면 승리한 경기의 경기 시간 총합이 짧은 순으로 순위가 가려지며, 토너먼트 진출 팀의 진영 선택권은 코인토스로 결정된다. 

챌린저스 코리아 진출 승강전은 오는 5월 5일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펼쳐진다.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에서 7위와 8위를 차지한 ‘그리핀’과 ‘팀 배틀코믹스’ 2팀과 예선전을 통과한 2팀이 차기 스플릿 챌린저스 시드를 놓고 접전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챌린저스 7위인 그리핀이 예선을 통과한 1팀을 지명해 1 경기를 치르고, 챌린저스 8위인 팀 배틀코믹스가 나머지 1팀과 펼치는 2경기를 진행해 각 경기 승자인 두 팀이 챌린저스 출전권을 얻게 된다.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챌린저스 시드 팀이 홀수 세트 진영 선택권을 가진다. 

지난 정규 시즌을 통해 ‘CJ 엔투스’, ‘에버8 위너스’, ‘BPZ’, ‘라이징 스타 게이밍’, ‘아이 게이밍 스타’, ‘APK 프린스’ 6팀이 서머 시즌 출전을 확정지은 가운데, 승강전을 통해 새로운 뉴페이스가 합류할지 주목되고 있다. 승강전은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아프리카TV 공식 사이트를 통해 생중계 된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