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4-07 17:02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4367 주소복사

리그오브레전드, 솔로 염장 지른 '라칸'과 '자야' 신규 챔피언 동시 공개

최초 신규 챔피언 2종 동시 출시

라이엇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리그오브레전드(롤)에서 공식적으로 신규 챔피언을 공개했다. '연인'이자 동지인 봇 듀오, 매혹하는 자 '라칸'과 저항하는 자 '자야'가 7.8 PBE 서버를 통해 등장했다. 라칸과 자야는 각각 135번째, 136번째 챔피언으로 소환사의 협곡에 동시 합류할 예정이다.

매혹하는 자 '라칸'은 서포터로 '요술 망토'라는 기본 지속효과를 갖고 있다. 주기적으로 보호막이 생성되고, 적 챔피언을 공격할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든다. 

Q스킬인 '빛나는 깃털'은 라칸이 마법이 깃든 깃털을 앞으로 던진다. 깃털이 적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에 닿으면 피해를 입히고 라칸의 망토에 마법이 깃들어 주변 지역에 회복 효과가 발동된다. W스킬인 '화려한 등장'은 라칸이 앞으로 도약해 목표 지점에 착지하고 적을 공중으로 띄운다.

E스킬인 '전쟁무도'는 아군 곁으로 도약해 아군을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몇 초 후 동일한 대상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더 먼 거리에서 자야에게 도약할 수 있다. 궁극기 R스킬인 '매혹의 질주'는 라칸이 질주를 시작해 닿은 적에게 매혹을 시전하며 피해를 입힌다. 처음 챔피언에 닿는 순간 이동 속도가 빨라진다.

라칸은 보호막, 매혹, 에어본 등 다양한 스킬이 있고 기동성이 뛰어나 기존 서포터의 입지가 흔들릴 전망이다. 다만 적을 교란시키는 데 집중된 챔피언이라 딜이 부족하다. 또 혼자 있을 때는 '전쟁무도' 스킬이 무용지물이 되며 기동성이 주된 바탕이 되는 챔피언이라 군중 제어기에는 속수무책이다.

저항하는 자 '자야'는 원거리 딜러로 기본 지속 효과(패시브)가 '관통상'이다. 스킬 사용 후 몇 차례 기본 공격이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관통시키고 공격이 적중한 곳에는 깃털이 생긴다.

Q스킬인 '깃털 연타'는 자야가 일렬로 두 개의 깃털을 던져 적중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깃털은 땅에 떨어져 일정 시간 동안 남아 있는다. W스킬인 '죽음의 깃'은 깃털 칼날 폭풍을 일으켜 다음 몇 차례 기본 공격의 피해량과 공격 속도가 상승한다. '죽음의 깃'으로 강화됐을 때 자야가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짧은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특히 이 스킬을 사용할 때 근처에 라칸이 있다면 같이 '죽음의 깃' 효과를 얻는다. 

E스킬인 '깃부르미'는 자야가 모든 깃털을 자신에게로 불러들여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적이 여러개의 깃털에 맞으면 잠시 동안 속박된다. 마지막으로 R스킬, 궁극기인 '저항의 비상'은 자야가 공중으로 도약해 짧은 시간 동안 대상을 지정할 수 없게된다. 또한 원뿔 모양으로 깃털을 발사해 맞은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자야는 공중에 떠서도 이동할 수 있다.

자야는 패시브인 관통상을 이용해 여러 미니언을 처치할 수 있어 라인 관리에 특화됐다. 누군가가 자신을 공격하려고 들어올 땐 W스킬인 죽음의 깃을 사용하면 도망가며 카이팅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깃털을 놓는데 시간이 걸리고 일반적인 원거리 딜러보다 접근하는 방식이 다소 뻔해 위협적이지 않다. 또 도주기가 딱히 존재하지 않아 난이도 높은 플레이가 요구된다.

이렇듯 '라칸'과 '자야'는 서로의 스킬이 연계되는 특징을 지녔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처음 선보이는 챔피언간 연계 스킬인 '특별 귀환:여인의 귀환'은 둘 중 한 챔피언이 귀환 했을 경우 근처로 도달하면 귀환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두 신규 챔피언의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하지만 최근에 패치를 따르면 처음 갈리오 업데이트가 PBE서버에 3월 7일 공개된 2주 후인 22일에 본 서버에 적용된 만큼 '라칸'과 '자야' 또한 빠른 시일 내에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