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4-04 15:29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4305 주소복사

'프로야구H2' 무과금으로 상위권 달성한 유저의 비법은?

다양한 콘텐츠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

2017 KBO 리그 개막과 함께 야구게임에 대한 열기도 뜨거워졌다.

'프로야구H2'는 '프로야구매니저'를 만든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했고,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게임에서도 잇따라 성공을 거둔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한다. 특히 기존 야구게임과는 다르게 승부 예측 콘텐츠와 각종 정보를 인포그래픽 형태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야구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또 흥미롭고 다양한 야구의 맛을 제공해 3일 양대 마켓 스포츠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프로야구H2에 대한 여러 연관검색어도 화제다. '마스터리', '작전카드', '선수등급', '훈련' 등 공략에 대한 유저들의 끊임없는 궁금증이 검색어에 오르내렸다. 그래서 플레이볼 서버 무과금 상위권 유저를 만나 여러 궁금증에 대해 속시원하게 들어봤다.

▲플레이볼 서버 '시즈'님의 라인업

1.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야구를 사랑하며 야구게임을 즐겨하는 33세 직장인입니다. 플레이볼 서버에서 '시즈'라는 구단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 프로야구H2를 어떻게 접하게 되셨나요?

예전에 프로야구매니저를 즐겨했는데 그 개발진들이 프로야구H2에 참여했다고 해서 관심이 생겼습니다. 또 광고를 비롯해 주변 지인의 추천도 있었습니다.

3. 넥센 히어로즈는 상대적으로 오버롤이 낮다고 평가되고 있는데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하네요.

실제 야구 리그에서도 넥센 히어로즈를 사랑하는 팬입니다. 프로야구H2에서는 넥센 올스타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시즈님의 선발 투수진과 불펜 투수진

4. 올스타를 만들고 싶다고 하셨는데 무과금으로써 어떤 방향으로 맞춰갈 생각이신지 궁금합니다.

주축 투수는 14시즌 벤헤켄이며, 타자는 14시즌 유한준을 필두로 11시즌 강정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타 팀 선수는 지명타자로 10시즌 롯데 홍성흔과 투수 15시즌 롯데 레일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라인업 및 타순, 선발투수와 불펜투수는 사진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넥센 히어로즈 선수를 60% 이상으로 구성했으며 이 부분 역시 보내드린 사진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메인 타자는 14시즌 박병호, 투수는 14시즌 벤헤켄입니다. 먼저 14시즌으로 선수덱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초기화 3일 전 시즈님의 명성 23위도 굉장히 높은 기록! 

5. 구체적인 전략으로 플레이 하고 계시는데 저번주 일요일 마감된 비기너리그 성적과 현재 루키 리그에서의 성적은 어떤가요?

비기너 시즌 정규리그 1위, 116승 7패로 승률은 94%입니다. 현재 루키 시즌 정규리그는 2위를 기록중이며 승률 76%이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기너 리그에서 최상위권 유저들이 저희 루키 리그로 배정돼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현재 1위 팀은 압도적으로 선수 구성이 뛰어나 무과금으로써는 힘에 부치네요. 명성은 초기 넥센 히어로즈 20위까지 유지하였으나 전력유지 실패로 27위로 마감했습니다. 

(명성: 플레이에 따라 획득하는 포인트로 각 구단의 대표 구단주를 선정하는 시스템으로 정규시즌과 포스트시즌 경기 결과에 따라 획득된다. 포인트 획득과 초기화 시 선호 구단 별 순위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시즈님의 팀 배지

6. 상위권 유저답게 상당히 좋은 성적이네요. 노하우나 팁을 공유해주신다면?

승부 예측과 명성, 그리고 챌린지가 기본 베이스로 구단관리의 '팀 배지', '팀 마스터리'를 어떻게 짜는지에 따라 전략 및 구상이 틀려집니다.

첫 번째로 좋은 선수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제일 쉽게 과금을 하는 것을 떠올릴 수 있겠지만 저처럼 무과금 유저들 분들에게 팁을 드리자면 승부 예측을 통해 돈을 모아 상점에서 판매하는 일반 카드를 자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카드에서 간혹 능력치 높은 선수가 나오는데 선호 구단의 선수가 나오지 않더라도 능력치 높은 선수를 이용하시면 자신의 구단에 약한 부분을 메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승부 예측입니다. 먼저 본인 팀의 능력을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강한 상대와의 승부 예측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승부 예측보다 기록 예측으로 연속 적중 달성 보상을 노리며 이익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는 라인업 타순을 짜는 방법입니다.프로야구매니저를 하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타순은 크게 상위 클린업과 하위로 나눠집니다. 능력치에 따라 조합을 하다보면 다른 구단 선수를 적용하더라도 그래프가 높게 형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선수가 없으면 그래프가 높게 형성되는 선수를 적용하여 승수를 쌓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타순 뿐 아니라 선발, 불펜에도 영향이 약간씩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네 번째로 '팀 배지'입니다. 팀 마스터리의 경우 현재는 원하시는 만큼 올려도 무관하지만 팀 배지의 경우 주축 선수 및 년도에 따른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주축 선수가 많은 년도의 팀 배지를 활용하시면 리그에서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비가 약한 분들은 프로의 자세 B와 C를 같이 쓰셔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훈련입니다. 능력치 좋은 선수가 있는데 훈련으로 원하는 능력치가 안 올라갔다고 해서 리셋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중에 훈련을 들어가면 그 부분만 다시 리셋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승급 재료가 없더라도 훈련으로 능력치는 올릴 수 있습니다. 승급 재료는 챌린지에서 구하시거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이벤트로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7. 굉장한 팁들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끝으로 프로야구 H2의 장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야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팀을 갖고 싶어 합니다. 얼마전 종료된 프로야구매니저의 향수가 프로야구 H2에서도 느껴져 좋습니다. 또한 짧은 시간만 간간히 투자하더라도 다양한 콘테츠를 즐길 수 있고 과금유도가 심하지 않아 초기이용자의 부담이 적다고 느껴집니다.
아직 업데이트 예정으로 돼있는 여러 콘텐츠들도 기대감도 듭니다.

▲시즈님이 제보한 업데이트 진행 오류. 공지가 게임 내에서 없었다는 것이 다소 아쉽다. 개선해야 될 부분

8. 반대로 프로야구H2의 단점이 있다면요?

선수의 컨디션과 능력치가 제대로 적용되는지 의문이 들 때가 있습니다. 팀의 능력치가 높거나 컨디션이 좋아도 낮은 팀에게 지는 경우들이 존재합니다. 물론 스포츠게임 특성상 능력치가 좋은 팀들이 무조건적으로 이기는 것은 문제가 있지만 이유 없이 패하는 것이 의아할 때도 있어 납득을 할 수 있는 데이터가 존재했으면 좋겠습니다.

또 업데이트 시 공지 없이 접속불가 현상도 발생해 게임 내에서 공지로 알려줬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1시간 마다 열리는 경기에 승부예측을 하지 못하는 유저들에게 보상 차이가 크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루 열리는 모든 경기를 승부 예측하면 콘텐츠 소비를 염려해야겠지만 적어도 3경기 이상은 승부 예측을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됐으면 좋겠습니다.

9. 마지막으로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프로야구H2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준 엔트리브소프트와 엔씨소프트에게 감사드립니다.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 예정인 콘텐츠에 대해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 얘기해주셨으면 좋겠고, 작은 바람이라면 무과금 유저들도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를 많이 열어주세요. 그리고 긴 글을 읽어주신 마지막 유저분들께.. 저는 이제 무과금을 벗어납니다. 월정액을 할 생각이라!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