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3-19 18:35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4048 주소복사

리그오브레전드, 혈액형별 플레이 스타일과 티어별 반응은?

재미로 보는 유형별 반응

라이엇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유저들의 플레이 성격이 반영된 혈액형별 플레이스타일 유형, 티어별 반응이 각종 SNS에 등장해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혈액형별 롤 플레이스타일 유형' 사진에 따르면 A형은 CS를 뺏기면 마음에 담아두고 섣불리 킬을 노리지 않는 ‘소심형’, B형은 남들이 플레이 하지 않는 고인 챔피언을 즐겨하며 혼자 싸우다 자주 짤리는 ‘자기중심형’, O형은 자신의 플레이에 칭찬을 요구하고 못하는 사람에게는 눈치를 주는 ‘직설형’, AB형은 팀이 어렵더라도 빈 라인을 찾아 CS를 잘 챙기며 꾸짖으면 대꾸하지 않고 차단하는 ‘낙천형’이다. 

혈액형에 따라 사람의 성격이 영향을 받는다는 속설인 ‘혈액형 성격설’과 롤이 절묘하게 조합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와 더불어 '롤 티어별 유형'도 각자 위치한 티어에서 다른 티어를 생각하는 대표적인 반응을 표현해 공감을 이끌어냈다.

티어는 롤 랭크게임(배치고사 10게임)에서 실력에 따라 나뉘는 단계를 말한다.

특히 브론즈 티어와 실버 티어는 총 티어 중 74% 이상이 ‘이곳’에 분포돼 있다.

‘이곳’은 더욱 치열하다. '롤 티어별 유형'에 따르면 브론즈 티어는 실버 티어에게 “브론즈나 실버나 똑같다”말하고 실버는 “어휴 X냄새 난다”라는 반응이다. 골드 티어는 “요즘 플레티넘이 사람인가?”하며 무시하며  플레티넘 티어는 “네 다음 골드?”하며 응수한다.

또 플레티넘은 “다이아5가 제일 못한다며?”라고 말해 다이아 자존심을 긁고, 다이아는 “전 인간 이외에 생물과는 말을 섞지 않습니다”라고 반응해 폭소케 만든다.

한편, 5대 5 팀전인 롤은 소환사의 협곡이란 하나의 공간에서 다채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내지만, 무분별한 욕설과 패드립 등 비건전한 모습은 논란이 된다.

서로 존중하는 모습과 바람직한 자세로 게임에 임하는 건전한 소환사가 되면 다양한 게임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티어도 상승한다.

롤이 공개한 '팀워크 장려포스터'에 따르면 좋은 매너를 보여준 플레이어들은 그렇지 않은 플레이어에 비해 하루 평균 170만 승을 더 기록하고, 서로 다투지 않는 팀의 승률은 54%로 평균치보다 높다. 또한 개인별로 봤을 때도 매너 플레이어는 평균보다 10% 높은 승률을 기록, 신고 당한 기록이 있는 플레이어들은 평균 35% 가량 승률이 낮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1댓글 새로고침

  • 매맞는할배
  • (2017-03-20 18:50:23)

와 ab형인데 한두개 빼고 다맞음ㅋㅋㅋ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