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3-16 16:28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4019 주소복사

스포티비 게임즈, '파이트 머니 지급' 스타크래프트 리그 부활 신호탄

공식 후원 진에어... 진에어 SSL 시리즈 2017 리그 개최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16일, ‘SSL 시리즈 2017’의 2017년도 리그 진행 발표와 공식 스폰서 후원 계약을 체결하는 ‘SSL 시리즈 2017’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SSL 시리즈 2017’ 미디어데이에서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2'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로 진행되는 ‘SSL 시리즈 2017’ 신규 로고가 공개됨과 동시에 청사진을 제시했다. 또한 진에어의 공식후원으로 리그로써의 입지가 단단해질 전망이다.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이재명 대표

이재명 대표는 "열약한 상황에서 스타크래프트 리그를 종속 가능하게 만들고 싶었다"며 "경제적인 이유와 경영적인 관점 등 투자 지표를 생각해서는 단독적으로 리그 진행이 어렵다. 그러나 이번 진에어의 공식 후원을 통해 든든한 아군을 얻었다"고 개최 자신감과 감사함을 동시에 전했다. 

▲스포티비 게임즈의 SSL 프로젝트를 맡은 안성국 책임 PD

이후 스포티비 게임즈 SSL 프로젝트를 맡은 안성국 책임 프로듀서는 ‘SSL 시리즈 2017’의 독창적인 구성을 발표했다.

안성국 책임 프로듀서에 따르면 스포티비 개국부터 지속적인 시청자들의 관심으로 비롯된 ‘SSL 시리즈 2017’ 런칭에서 좋은 경기 환경과 안정적인 선수활동을 위해 '파이터머니'를 선보였다.

또한 기존 하나의 리그는 하나의 콘텐츠였던 반면 ‘SSL 시리즈 2017’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독창적인 구성으로 다양한 시청자들의 입맛을 맞출 예정이다.

‘SSL 시리즈 2017’는 총 3개의 이름을 가진 리그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먼저 'SSL 클래식'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리그로 시즌 1에는 8명의 선수들이 경기를 진행한다. 선수 구성은 팬들의 투표를 통해 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2' 리그는 'SSL 프리미어'와 하부리그인 'SSL 챌린지'로 나뉜다. 'SSL 프리미어'는 오픈 예선을 시작으로 10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9주간 풀리그로 진행된다. 상위 4명의 선수는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고, 최하위 2명의 선수는 'SSL 챌린지'로 강등된다.

'SSL 챌린지' 역시 오픈 예선을 통해 선발될 예정이며 5인 1조, 총 2개의 조로 이뤄져 5주간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별 상위 3명(총 6명)은 챌린지 세컨드 스테이지로 진출하고 1위는 차기 'SSL 프리미어'로 직행한다.

시즌 1총 상금은 1억 650만원으로 'SSL 클래식' 우승 상금은 1000만원, 'SSL 프리미어' 역시 1000만원으로 주어진다.

선수들의 안정적 생활 유지를 위한 '파이트 머니'는 매 경기마다 지급될 예정이다. 다만 리그마다 다른 방식으로 지급되고, 승자와 패자 사이에 격차가 존재한다.

'SSL 클래식'의 경우 승자는 40만원, 패자는 10만원을 획득한다. 'SSL 프리미어'는 2:0 승리 시 승자에게 80만원, 패자에게는 20만원이 주어지고 2:1 승리시 승자는 70만원 패자는 30만원이 지급된다.

티켓 수익 배분도 선수들에게 배분된다. 'SSL 클래식'과 'SSL 프리미어' 각각 우승자의 경우 포스트시즌 티켓 수익의 50%이 지급되며 정규 시즌에는 각 경기일에 발생한 티켓 수익은 해당 경기일에 출전한 모든 선수에게 동일 배분된다.

'SSL 시리즈 2017'은 스타크래프트 리그 최초로 유료 티켓을 판매하고 파이트 머니를 지급하는 등 색다른 행보를 보였다.

선수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해 경기 임할 수 있으며 시청자들 또한 흥미롭게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요건이 마련돼 기대감이 증폭됐다.

스포티비 게임즈 ‘SSL 시리즈 2017’ 미디어데이는 공식 후원사인 진에어 조현민 부사장과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이재명 대표의 협약식으로 행사를 마쳤다.

'SSL 시리즈 2017'은 오는 20일 오후 7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약 7개월간의 대장정이 시작된다. 'SSL 프리미어'와 'SSL 클래식' 경기의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티켓링크 예매처를 통해 16일 오후 5시부터 예매할 수 있다.

▲공식 후원사 진에어 조현민 부사장과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이재명 대표의 협약식을 통해 '진에어 SSL 시리즈'로 공식 명명됐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