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3-15 12:00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969 주소복사

디아블로3 개발자와 인터뷰...'강령술사' 곧 출시

'디아블로4'에 대해서는 함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4일 자사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 디아블로 III의 확장팩 디아블로 III: 영혼을 거두는 자(Diablo® III: Reaper of Souls™  이하, 디아블로3)의 최신 개발 현황 및 궁금증에 대해 개발자들에게 직접 묻고 답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디아블로3 개발자와의 만남은 화상 회의 형식으로 1시간동안 진행됐고, 선임 게임 디자이너 트리비스 데이, 조 셸리가 나와 '강령술사' 개발에 대한 현황과 스킬, 영상 등을 공개했다.

조 셸리는 "블리즈컨 현장에서 먼저 선보인 강령술사와 다르게 새로운 내용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강령술사는 자신이 쓰러뜨린 적의 피와 뼈의 힘으로 싸우는 잔학한 소환사로, 적에게 저주를 걸고 그들의 시체를 되살리거나 심지어 폭발시켜 전장을 지배한다. 디아블로 2 영웅에서 영감을 받은 강령술사는 라트마의 사제로서 생명과 죽음 사이의 섬세한 균형을 유지하고, 적의 시체에서 정수를 수집한다. 또한 전장의 지배자답게 치열한 전투 중에도 언데드 병력을 직접 조종한다.

스킬들이 언데드, 피와 관련됐고 디아블로에 전반적으로 흐르는 음침한 분위기를 갖는다.

피, 뼈, 삶, 죽음을 테마로 캐릭터와 스킬이 디자인됐다. 무기는 '낫'을 사용하며 '낫'은 한 손이나 양손으로 번갈아가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션에 따른 주문사용과 감정표현, 제스처 등에서 강령술사의 성격이 자세히 드러났다.

강령술사 스킬에 관해서도 선보였다.

먼저 첫 번째로 선보인 기술은 '사신의 낫'이다. '사신의 낫'은 자원을 소비, '낫'을 소환해 휘둘러 적을 처치하고 정수를 획득하는 기술이다.

두 번째 신규 기술인 '피의 회오리'는 자신 주위에 피를 뿜어내며 공격(생명력 소모)하는 광범위 스킬이고 사용시 자원을 충전하게 된다.

세 번째 기술인 '포식'은 시체를 섭취하고 생명력과 자원을 회복한다. 적이 죽으면 시체가 나와 흡수하는 과정을 통해 생명력을 채우게 된다.

'피의 회오리'는 생명력 소모 기술이었던 반면 '포식'은 체력을 흡수한다. 두 스킬을 적절히 병행할 경우 효과가 극대화 된다. 

네 번째 기술인 '생기흡수'는 저주에 걸린 적을 공격하여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한다. 저주에 걸린 적들이 죽으면서 강령술사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한다. 

마지막 기술은'디아블로 2'에서도 상징적 스킬이었던 '피골렘' 이다. '피골렘은' 이번 디아블로3 강령술사 팩에 맞게 새로 만들어졌으며 소환수를 이용해 전투를 임한다. 적의 피를 흡수하여 피해를 주고 강령술사의 생명력은 피골렘과 같은 강력한 아군을 소환한다.

강령술사의 전투스타일은 저주를 걸고, 사신의 낫을 사용하며 피의 회오리를 통해 공격을 진행하며 생명력이 낮아졌을 때 포식을 통해 시체에서 체력과 자원을 회복한다. 전투시 체력이 낮아지고, 흡수할 시체도 없을 경우에는 '피골렘'을 소환하여 다시 적들과 싸우고 체력, 자원을 회복할 수 있다.

 

▲블리자드 선임 게임 디자이너 트래비스 데이와 조 셸리

 

다음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이먼트 선임 게임 디자이너인 트래비스 데이, 조 셸리와 질의응답시간이 진행됐다.

 

Q. 디아블로3는 조작방식이 디아블로2와는 다르다. 강령술사의 경우 다양한 조작을 요구하는 캐릭터로 보이는데, 디아블로3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조작하게 될 지 궁금하다.

현재 디아블로3의 다른 클래스들과 비슷하다. 물론 시체를 사용하는 플레이하는 느낌은 다르지만 전체적인 조작법은 비슷하다.

 

Q. 디아블로3는 파티플레이가 고정적인 성격을 갖고 있는데, 강령술사가 업데이트되면 어떤 식으로 변화되나?

강령술사는 많은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아까 소개했던 '저주'를 기반한 스킬들은 파티플레이에서 좋은 스킬이라고 본다. 하지만 개발팀에서 개발을 진행할 때 파티플레이를 중심으로 개발한 것은 아니다. 다른 클래스와 다른 특별하고 새로운 플레이를 위해 초점을 맞췄다. 파티 플레이에서 특정 클래스간 고정된 부분은 대부분 상위 플레이어에게서 나타나는데 강령술사를 이용한 파티플레이의 재미는 플레이어들이 찾게 될 것이다. 

 

Q. 디아블로3 강령술사로 스토리라인이 확정되거나 새로운 스토리가 공개될 예정인가?

강령술사는 '강령술사의 귀환' 팩을 통해서 공개된다. 기존 클래스가 추가됐을 때와 마찬가지로 그에 따른 스토리모드, 세트 던전, 꾸미기, 보관함 추가, 캐릭터 칸이 늘어나는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된다.

 

Q. 앞서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강령술사'와 현재 공개된 내용은 다른데, 전투스타일은 몇 가지로 나뉘는지 궁금하다.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스킬들은 기존 디아블로 시리즈의 추억을 회상하는 스킬들이 많았고, 오늘 공개된 스킬들은 공개하지 않은 스킬들을 포함해 다양한 스킬들을 구현했다. 전투 스타일은 4개의 세트와 각각의 세트들이 독특한 특징을 갖게될 것이다.

 

Q. 강령술사가 디아블로2 강령술사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디아블로2 네크로맨서와는 다른 인물이지만 '라트마 교단'이다.

 

Q. 새로운 스토리 추가로 인해 강령술사의 다른 것들도 같이 업데이트 되나?

먼저 강령술사를 통해 새로운 음성지원, 스토리 배경의 지원을 통해 뒷 이야기가 추가될 예정이다. 큰 변화는 없을 것이다.

 

Q. 이번 강령술사는 여자로 출시됐는데 남녀캐릭터들이 전투 스타일이 어떻게 다른가?
여성 강령술사라는 게 외부에는 언제든 존재했고, 디아블로에 들어오는 건 처음이다.

강령술사라는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가장 잘 살리려고 노력했고 망자의 사령관과 락스타 같은 느낌을 최대한 살리는데 중점을 두었다.

 

Q. 강령술사 팩은 언제쯤 만날 수 있나

올해 하반기에 만날 수 있다. 출시 전 사전 테스트 서버를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다.
 

Q. 강령술사가 과거의 이야기인가 미래의 이야기인가?
강령술사의 스토리모드는 강령술사라는 클래스에 집중될 것. 기존 클래스인 성기사와 같이 보면 된다.

 

Q. 콘솔로도 개발 중인지 궁금하다.

동시 개발 중이고, 동시에 발매될 예정이다.

 

Q. 강령술사 이후 팩이 없을 것이고, 디아블로4가 나온다는 루머가 있는데?

현재 개발팀은 강령술사 팩에 집중하고 있고, 비즈니스부분에 대해서는 추후에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디아블로4와 관련해서는 특별히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다.

 

Q. 한국 팬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린다.

디아블로 20주년을 맞이해 팬들과 개발팀이 같이 원했던 콘텐츠를 마침애 공개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 

디아블로2 네크로맨서를 디아블로3 강령술사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줘 감회가 새롭고, 강령술사를 통해서 다양한 게임스타일을 경험하길 바란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