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3-06 15:15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859 주소복사

포켓몬고, 향후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은 무엇?

뮤츠, 뮤 등 전설 포켓몬 등장 예정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고를 개발한 나이언틱 대표 존 행크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7(MWC)’을 통해 “올해 포켓몬고의 세 차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존 행크는 3일 독일 잡지(WIRED)와의 인터뷰에서 업데이트에 대한 질문에 “체육관은 현재 제한적인 게임플레이만 가능하고, 이러한 점을 개편하여 더 많은 팀워크가 있게 할 예정”이라고 말해 ‘체육관 개편’이 첫 번째 임을 암시했다. 

또한 GPS 조작으로 포켓몬고 생태계가 위협받고 있는 가운데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책무다”며 ‘부정행위’ 해결을 위한 의지도 내비쳤다.

더불어 올해 안에 뮤츠, 뮤와 세 전설의 새 포켓몬이 등장할 예정이며, 포켓몬 교환 시스템에 대해서도 논의 중이라고 밝혀 많은 유저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다만 포켓몬 교환 시스템은 “당신과 수백 마일 떨어져 있는 누군가와 포켓몬을 교환할 수 없다”는 타즈오 노무라 나이언틱 수석 제품 매니저의 말에 따라 인터넷이 아닌 새로운 방식으로 포켓몬 교환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포켓몬고는 국내 '지각' 출시에도 일주일 만에 약 700만 이상이 다운로드 받아 열풍의 주역이 됐다. 또한 '포세권', '포수저','포켓코노미' 등 많은 신조어들이 만들어졌으며 롯데리아, 세븐일레븐을 비롯한 기업들도 발빠르게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포켓몬고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6일 현재도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2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