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3-06 10:39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855 주소복사

클래시로얄 무과금 아레나 6, 아레나 7 탈출 공략 추천 덱

효율적 운영과 판단이 관건...많은 연습 필요

 

슈퍼셀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클래시 로얄'은 자사 '클래시 오브 클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MOBA(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와 CCG(카드 수집 게임) 등 여러 장르가 혼합된 형태의 게임이다. 

8개 카드로 덱을 구성해 상대와 대결을 펼치며, 주어진 시간 동안 (기본 시간 3분, 추가시간1분) 아레나 타워 또는 킹스 타워를 파괴하면 승리한다.

덱 구성과 컨트롤이 승리의 핵심이다 보니 '아레나6 탈출덱', '아레나 7 탈출덱' 등 덱 구성에 대한 공략은 많은 유저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과금(현금 결제)을 하지 않는 덱 구성과 컨트롤만으로 상위 랭크에 오르는 유저들이 많아지면서 '무과금 공략법'에 이목이 집중됐다.

자신을 무과금 유저라고 밝힌 3명이 '아레나 6 탈출덱', '아레나 7 탈출덱'의 덱 구성과 그에 따른 노하우를 제보 받아 공유했다. 

 

※아래 글은 무과금 덱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공략을 공유한 것입니다. 

■아레나 7 무과금 덱 (아레나 6 탈출덱) - 1

안녕하세요. 무과금으로 클래시로얄을 즐기고 있는 유저 '하하'입니다.
지금은 아레나7 이지만 아레나8 까지도 충분히 올라갈 수 있는 공략을 공유하겠습니다.
먼저 무과금으로 플레이하려면 클래시로얄 게임 특성상 하려면 어쩔 수 없이 과금 유저들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첫 번째 팁은 알람을 항상 켜놓고 무료 상자를 오픈 하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낮에는 비교적 빠른 시간에 상자를 오픈할 수 있는 실버상자를 계속 돌리고, 잘 때는 골드상자나 자이언트 상자 등을 선택하며 24시간 계속 상자를 해제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두 번째 팁은 클래시 로얄 초반에 주어지는 카드를 잘 다뤄야합니다.
낮은 레벨에 주어지는 카드는 '자이언트', '프린스', '베이비드래곤', '마녀', '화살', '해골군대' 중 하나인데, 과금을 하지 말고 이런 카드를 무료 상자를 오픈함으로써 꾸준히 모아 강화를 하면 웬만한 전설카드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팁은 조합을 잘짜는 것 입니다.
제 덱을 먼저 보여드리면 '호그라이더' 빼고는 전부 일반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덱을 구성할때 필수적으로 생각하는 요소가 '탱커', '건물공격유닛', '방어시설', '광역마법', '탱커를 녹일 수 있는 카드' 등 5가지입니다.
먼저 전략적인 5가지 요소로 덱을 구성하고, 나머지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려나가면 무난하게 아레나 8까지는 가실 수 있습니다.

네 번째 팁은 경기 중에 엘릭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것 입니다.
클래시 로얄 특성상 먼서 유닛을 소환하는게 불리합니다.

왜냐하면 먼저 소환을 하면 상대방이 보고 그걸 카운터 치는 유닛을 소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엘릭서가 꽉차도 상대방이 어떤 유닛을 소환하는지 보고 소환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반 전투 위치는 자신의 타워 근처에서 싸우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타워랑 같이 딜을 하면서 반격을 노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아레나 7 무과금 덱 (아레나 6 탈출덱) - 2

안녕하세요. 무한도전 클랜 유재석입니다.

저는 최대 트로피 약 2400 이상까지 획득했고, 현재는 2000~2200 트로피를 유지하고 있고, 아레나 6 탈출덱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여러 업데이트로 많은 카드가 추가, 변화됐지만 여전히 많은 사랑받고 있는 '영웅 카드와 전설 카드가 없는 덱'을 공유합니다.

일단 제가 구성하는 덱은 평균 엘릭서 비용 3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또한 '로켓', '파이어볼', '감전' 총 3개의 마법 카드를 구성하여 마법 중심의 덱입니다.

이유는 수비와 공격 등 여러 상황에서 마법을 자유자재로 사용해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자신의 아레나 타워 옆에 유닛이나 건물을 소환하면 '로켓' 이나 '파이어볼'로 아레나 타워와 함께 데미지를 줌으로써 조금씩 이익을 챙깁니다. 낮은 엘릭서로 지속적으로 카드를 소환하여 상대에게 조금씩 피해를 입힙니다.

상대가 미니언 패거리와 같은 카드를 소환할 경우 '감전' 마법으로 데미지를 주고 아군 아레나 타워와 힘을 합쳐 공격을 막아냅니다.

그리고 페카나 자이언트 등으로 구성된 카드를 소환할 경우 '대포'로 어그로를 끌어 나머지 엘릭서 소비가 낮은 유닛을 소환하여 함께 처치합니다.

이렇게 상대 공격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다 보면 조금씩 엘릭서 이익을 보게되고, 결국 상대는 호그라이더를 못 막는 상황이 나와 경기를 승리합니다.

이 덱의 핵심은 컨트롤과 효율적인 운영이며 킹스 타워를 파괴하는 데는 힘이 버겁습니다. 그러나 상대 아레나 타워를 하나 파괴하고 아군 아레나 타워는 체력이 10남는 모습으로 승리하는 짜릿함을 느껴보세요!

 

 

■아레나 8 무과금 덱 (아레나 7 탈출덱)

안녕하세요. 무한도전 클랜에 김태호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덱은 엘릭서 평균 비용이 5 가까이가 필요해 상대적으로 무겁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초반 공격을 막고, 중·후반을 노려 한 번에 상대 타워를 파괴합니다.

좌·우 위치에 있는 상대 아레나 타워 중 어떤 것을 먼저 공략할 것인가 빠른 판단을 세워야합니다.

핵심은 '로얄 자이언트' 활용입니다.

로얄 자이언트+삼총사 조합 또는 로얄 자이언트+바바리안+창 고블린 조합을 주로 이용하고 '호그라이더'로 상대 진영을 흔들면서 운영해야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 평균 엘릭서 비용이 5 가까이 돼 상당히 무거우니 초반 수비를 잘해야 합니다.

만약 아군 아레나 타워가 먼저 파괴되는 상황이 오더라도 공격 만큼은 위에서 언급한 덱을 중심으로 끊임없이 전투를 하는 올 인 전략이 필요하며 '파이어볼'과 '화살' 등 마법 사용을 적재적소에 사용하여 아군의 피해를 최소화 해야 합니다.

물론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이러한 무거운 덱은 상대적으로 평균 엘릭서 비용이 낮아 가벼운 덱이나 광역 딜 위주로 승부를 하는 덱을 가진 상대에게는 많이 약합니다.

그러나 연습으로 상대를 압도할 수 있는 타이밍을 알게 된다면, 승률 60% 이상으로 트로피를 올릴 수 있는 추천덱이라고 확신합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