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2-23 16:00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723 주소복사

파이널 블레이드, '문파'에 가입하지 않은 당신! 반만 즐기고 있는 것

혼자서 게임을 즐기는 것도 재미있지만 다른 이들과 함께 게임을 즐긴다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협업하고 지식을 공유하며 더 높은 자리로 올라가면 혼자서 즐길 때보다도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해진다.

‘파이널 블레이드’ 에서는 문파를 통해 이런 것들이 가능해진다. 함께 게임을 즐기는 지인과 새롭게 문파를 만들어서 즐길 수도 있겠고, 게임 내에서 무작정 문파에 가입한 후 친해져도 좋다. 물론 반드시 친해질 이유는 없다. 문파 내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기다 보면 문파 사이에서 자신의 영향력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아직까지도 문파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이제부터 문파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를 하나하나 따져보자.

1. 문파원 친목 도모

 
문파 목록

앞서 언급한대로 문파를 통해 친목 도모가 가능하다. 채널 채팅을 통해서도 자주 접속하는 유저들끼리의 친목 도모가 이뤄질 수 있지만, 채널과 접속 시간에 따라 만남이 엇갈릴 수 있으므로 문파를 통한 친목 도모가 가장 효과적인 방안인 셈이다.

단순히 게임 내에서 친구를 사귄다는 것 외에, 같은 관심사로 뭉친 사람들끼리 문파에 가입하는 것도 좋다. 어느 아이돌 그룹 팬이라면 그 아이돌 그룹명을 검색해보자. 아마 그 아이돌 그룹과 관련한 문파가 꽤 많이 나올 것이다. 

유저들은 이런 식으로 관심사가 동일한 이들끼리 모인 문파를 통해 동질감을 느낄 수 있고 더 쉽게 애정을 가질 수도 있다. 이 외에도 같은 학교, 회사 등 여러가지 공통주제를 통해 더 쉽게 친해질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2. 문파전 보상

 
문파원들의 영웅을 사용하는 문파전

유저들은 비무대회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고 이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으로는 현금성 재화인 청옥이 주어지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청옥 획득을 목표로 비무대회에 참가하는데 만약 문파에 들지 않고 비무대회만 한다면 청옥을 50%밖에 받지 않는 것이나 다름없다.

비무대회와 마찬가지로 유저들이 전투를 통해 일주일에 한 번씩 다수의 청옥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문파전이다. 문파전은 ‘파이널 블레이드’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다. 최대 다섯 명이 싸우는 모험이나 비무대회와는 달리 문파전은 문파원들의 모든 리더 영웅들 중 15명을 골라 다른 문파와의 경쟁을 하는 콘텐츠다.

 
문파원 영웅들과 함께 15 vs 15로 싸우는 문파전

이러한 특징 덕분에 다른 콘텐츠에서는 보지 못했던 대규모 전투가 가능하고 이를 보는 재미 역시 상당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내 영웅이 다소 약하더라도 문파원들의 영웅들이 강하다면 전투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그렇게 문파전에서 승리하고 나면 문파의 순위가 올라가게 되고 순위에 따라 청옥의 차등 지급이 이뤄진다. 문파전 순위가 꼴찌라고 하더라도 청옥 100개는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으니 너무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다.

그리고 문파전은 전투에 돌입하기 전에 상대 문파와 우리 문파의 전투력을 비교할 수 있는데 상대 문파의 전투력이 너무 높다면 다른 문파 찾기를 통해 자기 문파의 수준에 맞는 상대 문파를 찾는 것도 도움이 된다.

3. 토벌령 보상

 
토벌령 보스는 문파원들과 힘을 합치지 않으면 잡을 수 없다.

문파전만 청옥을 제공하는 건 아니다. 문파원들끼리 강력한 레이드 보스를 잡는 토벌령을 통해서도 청옥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청옥뿐만 아니라 진주와 교환소 주화까지 제공하니 토벌령 역시 꼭 즐겨야 하는 콘텐츠 중 하나다.

문파전의 경우 문파원들이 약하다면 순위를 올리기도 힘들고 이에 따라 문파전 보상을 받기도 쉽지 않다. 그러나 토벌령은 조금 다르다. 보스에게 가장 많은 데미지를 입힌 순으로 보상을 차등지급하기 때문에 문파원들이 약하다면 내가 1위를 차지해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물론 문파원들이 보스를 쓰러트리지 못하면 소용이 없으니 1인 문파에서 1위를 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

4. 문파원 수련

 
하루에 2번, 문파원들로부터 수련을 받을 수 있다.

문파는 이런 보상의 기회뿐만 아니라 영웅 성장에도 큰 도움을 준다. 문파에 가입하지 않은 유저들은 ‘수련’이라는 시스템을 수련장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줄 알겠지만, 사실 문파원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일일 2회의 문파 수련 기회가 있고 자신과 레벨이 비슷한 유저로부터 수련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문파원들 간의 친선전도 가능하다. 자신이 꾸린 영웅들이 전투에서 어떤 위력을 발휘하는지, 얼마나 오래 생존할 수 있는지 비무대회를 하기 앞서 친선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보상과 성장의 기회가 있는 문파. 혼자서만 게임을 즐기던 유저들도 이런 콘텐츠가 있다는 사실을 안다면 문파 가입을 할 수밖에 없다. 위에 언급은 안 했지만 문파 콘텐츠를 즐기다 보면 일일 임무, 주간 임무까지 달성이 되니 보상의 기회는 훨씬 더 많아지는 셈이다. 지금까지 ‘파이널 블레이드’의 콘텐츠를 반쪽밖에 즐기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다면 지금 바로 내게 맞는 문파를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