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심민관 기자(smk@playforum.net) I2017-02-15 14:01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604 주소복사

한중 모바일게임 공동 개발 활개...클래게임즈 중국 시장 진출

▲ 공동 계약 체결 후 “持续友谊,互相发展 우의를 지속하여 서로 발전하자”라는 메시지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두 번째부터 클래게임즈 정희철 대표, 세 번째 시아오아오 써니(孙健) 대표)

클래게임즈가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게임 중국 게임 시장 진출의 활로를 개척했다.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는 중국 게임사 시아오아오(대표 써니, XiaoAo Technology Co., Ltd)와 신규 모바일 게임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클래게임즈’는 ‘시아오아오’와 함께 중국 시장에 맞춘 모바일 액션 RPG를 개발하게 됐다.

특히, 이번 계약은 중국 게임사 ‘시아오아오’의 적극적인 요청에 의해 성사된 것으로, ‘클래게임즈’의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개발력과 ‘시아오아오’의 현지화 작업 및 마케팅 노하우를 하나로 모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최근 수 년간 한국 게임에 대한 수요가 급감한 시장 상황에서 이와 같은 중국 게임사의 공동 개발에 대한 역 제안은 추후 중국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중소 개발사들에게 긍정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클래게임즈는 2013년 설립된 중견 게임 개발사로, 지난 2015년 모바일 RPG ‘소울시커’를 글로벌 원빌드로 개발하여,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7백만 건 이상을 기록하였고, 59개국에서 RPG 장르 매출 탑 10에 진입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시아오아오’는 2004년 설립된 중국 상장사로, 피쳐폰 게임부터 시작해 다양한 게임을 출시한 바있으며, 지금까지 누적 3억 5천만 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저력 있는 회사이다.

한편, 두 회사는 올 해 3분기 이내 중국 시장 출시를 목표로 신작을 개발할 예정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