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2-08 15:54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508 주소복사

포켓몬고, 피카츄 잡으려면?

서울 보라매공원이 포켓몬고 열풍으로 인해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1월 24일 국내 출시한 모바일 위치기반(LBS) 게임 '포켓몬고'는 글로벌 흥행에 이어 국내에서도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출시 직후 국내에서 77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데 이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포켓몬고'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오프라인을 탐험하며 포켓몬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포획, 육성하는 게임이다.

쉬운 조작방식과 증강현실(AR)의 만남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주말에는 가족단위로 즐기는 풍경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러한 열풍에 힘입어 최근 각종 커뮤니티에는 포켓몬고 공략 팁과 희귀 포켓몬 위치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서울 보라매 공원도 포켓몬고 출시와 함께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포켓몬고에서 가장 인기 받는 캐릭터 중 하나인 '피카츄'가 보라매 공원에 많이 출몰하면서 일명 '피카츄밭'으로 불리는 등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실제로 지난 3일 토요일 보라매공원에는 '피카츄'를 잡기 위한 인파로 북새통을 이뤘다. 

박영신 씨(47)는 "아들과 함께 산책도 할 겸 해서 보라매 공원을 찾았다"며 "조작도 쉽고, 포켓몬을 잡는 재미도 있는데다 걸으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어 재미있게 즐기고 있다"고 말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