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2-06 15:00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471 주소복사

아이폰 유저가 구글 플레이 게임을 즐기려면?

모바일게임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지만 스마트폰의 다른 작업을 하지 못한다는 것과 빠른 배터리 소모가 항상 단점으로 제기되어 왔다.

또한 ios 운영체제인 아이폰 유저들은 구글 플레이에서 제공하는 모바일게임을 동일한 환경에서 플레이할 수 없다. 많은 사용자들은 이런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으로 PC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구동 프로그램인 앱플레이어를 활용하고 있다.

현재 시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앱플레이어는 크게 3가지로 블루스텍스, 녹스플레이어, 미뮤 등이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구글 계정을 필요로 하며 기존 구글 사용자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로그인 가능하다.아이폰을 이용하는 유저였다면 새로 구글 가입을 하고, 결제 정보까지 등록 완료하여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로그인까지 완료된다면 모바일게임을 PC에서 즐길 수 있다.

먼저 블루스택스는 전 세계 1억 4천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다. 이미 전 세계 9천만 명의 사람들이 WhatsApp, Castle Clash 같이 잘 나가는 앱과 게임을 전체 화면으로 즐기고 있다. 또한 업계 최고의 “Layercake” 기술로 그래픽이 매우 복잡한 게임도 PC에서 매끄럽게 실행된다. 블루스택스 앱 플레이어는 Intel, 삼성, Qualcomm, AMD 등의 투자를 받은 유일한 Android 에뮬레이터이고 곧 Mac 버전도 출시된다고 한다.

또한 블루스택스는 트위치TV와도 연계하여 앱플레이어 안에서 TV를 시청할 수 있다. 특히  블루스택스의 PC방 버전인 피카 블루스택스는 일반 에뮬레이터 버전이 구동할 때 결제나 미션수행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반해 무료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녹스앱 플레이어는 2015년 6월에 새롭게 출시된 최신 안드로이드 앱 플레이어이다. 녹스는 Android4.4를 기반으로 X86/AMD와의 뛰어난 호환성을 보여주며 많은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녹스 앱 플레이어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호환성과 안정된 실행, 녹스앱 플레이어를 멀티로 실행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미뮤 플레이어는  2016년 7월 국내 정식 출시되었다. 미뮤 플레이어는 기존 앱 플레이어의 단점인 CPU 사용량을 최적화하여 가볍고 빠른 장점이 있다. 또한 게임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앱 플레이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였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