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2-06 11:26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468 주소복사

피카 블루스택스, 기능 및 게임 지원 대규모 업데이트

 

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 시리즈를 공급하고 있는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은 PC방 모바일게임 구동 에뮬레이터인 ‘피카 블루스택스’의 기능과 UI를 대폭 개선하고, 최신 모바일 게임의 PC 플레이를 완벽 지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피카 블루스택스는 에뮬레이터 구동시 시작화면을 안드로이드 UI와 동일하게 채택하고, 키보드 맵핑 기능과 한글 입력 기능 등을 대폭 개선해 한층 정밀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피카 블루스택스는 다중 실행이 불가하여 PC방 PC 과부하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며 CPU와 메모리 점유율도 대폭 낮춰 게임 플레이 화면이 버퍼링 현상 없이 확연히 자연스럽고,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동시에 PC에서 즐겨도 게임 플레이에 전혀 무리가 없도록 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리니지2 레볼루션, 던전앤파이터:혼 등의 대작 모바일게임의 PC 플레이도 완벽하게 지원하며, 사용자는 번거러운 설정과정 없이 키보드로 모바일게임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다.

피카 블루스택스는 전 세계 1억 4천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블루스택스의 PC방 버전으로, 미디어웹이 블루스택스 본사와 PC방 독점 계약을 채결해 PC방 VOG 및 무하드 환경에 최적화하여 개발했다.
일반 에뮬레이터 버전이 구동할 때 결제나 미션수행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반해 PC방 피카 블루스택스는 무료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피카 블루스택스는 전국 모든 PC방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미디어웹의 '피카에어' '피카라이브' 관리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전국 6,500여개 피카PC방에서는 손님PC 바탕화면 피카런처 아이콘과 요금정보창 메뉴를 통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미디어웹 인프라사업본부 권영일이사는 ''피카 블루스택스는 현재 3,000개이상 PC방 25만여대 손님PC에 설치되어 있으며, 3월내에 5,000개 PC방 설치가 예상된다”고 밝히고 “블루스택스 본사와 긴밀한 기술 협력으로 PC방에서 더욱 안정적으로 모바일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