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2-06 11:21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467 주소복사

‘던전앤파이터: 혼’ 유저 간담회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17일,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던전앤파이터: 혼’ 첫 유저 간담회 ‘모던 패밀리’ 행사가 개최되었다. 약 150명의 유저가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는 ‘던전 앤 파이터: 혼’의 대규모 업데이트 일정, 개발 방향과 더불어 개발자 및 관계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었다.

성승헌 캐스터의 사회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먼저 넥슨 나승균 사업실장, 네오플 반진욱 디렉터가 단상에 올라와 대규모 업데이트 일정 내용을 발표하였다. 

넥슨 나승균 사업실장은 ‘던전앤파이터:혼‘이 현재까지 걸어온 길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다.

2016년 10월 18일 CBT를 시작으로 다음 해인 2017년 1월 12일 그랜드 런칭을 하면서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달성까지 하였지만, 서비스 집중 개선 기간 동안 예상하지 못한 여러 문제점들이 발생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많은 모험가들이 개선 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보내주어 두 번의 개선 패치를 단행했다. 1월 25일 첫 번째 패치에서는 클라이언트 최적화, 서버 안정화, 던전 및 캐릭터 밸런스 조정, 입장 재화 (피로도, 열쇠 등) 차감 방식 개선, 자동 전투, 다양한 버그를 수정하였고, 8일 후에 진행된 두 번째 패치에서는 던전 난이도 및 타임어택 퀘스트 시간 조정, 아바타 능력치 상향 골드 획득량 증가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캐릭터와 던전 밸런스와 클라이언트 최적화 (멈춤, 팅김, 종료 현상 개선), 피로도 수급 조절 등의 여전히 남은 숙제들은 조만간 개선할 예정이다.

네오플 반진욱 디렉터는 ‘던전앤파이터: 혼’의 미래인 업데이트 스펙과 내용, 향후 방향성을 공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 공개된 업데이트 내용은 크게 5가지이다.

1. 전 직업 1차 각성 추가

8종 전 직업에 1차 각성이 추가된다. 50레벨 달성 시 각성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성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개성 있는 연출과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각성기 스킬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레벨에 따른 액티브 스킬 2종이 추가돼 새로운 스킬 조합을 통한 전투가 가능하며, 혼 스킬 역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돼 더욱 강력해진 캐릭터로 짜릿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2.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지역 ‘천계’ 오픈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60레벨에서 65레벨까지 상향되며, 신규 지역 ‘천계’가 함께 오픈 된다. ‘아라드’ 이후 새롭게 오픈 되는 ‘천계’는 총 7종의 던전으로 구성돼 있으며, 빠른 이동형 몬스터와 원거리형 몬스터가 주로 배치되어 있어 높은 난이도의 전투를 필요로 한다. 

 

3. 4인 실시간 레이드 추가

실시간 매칭으로 네 명의 유저와 한 팀을 이뤄 강력한 대형 보스 몬스터 ‘컨커러’를 공략하는 ‘실시간 레이드’도 추가된다. 60레벨에 달성 시 ‘실시간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노멀(Normal)’, ‘익스퍼트(Expert)’, ‘하드(Hard)’ 등 총 세 가지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컨커러’는 강력한 힘과 함께 여덟 가지 패턴으로 유저에게 공격을 가하며, 유저들은 보스 몬스터의 패턴에 따라 공격과 회피 등을 전략적으로 사용해 공략해야 한다. 보스 몬스터 사냥에 성공할 경우 최상위 등급의 희귀 장비와 아바타 등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4. 30층으로 구성된 ‘절망의 탑’ 오픈

총 30층으로 구성된 ‘절망의 탑’은 60레벨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는 고레벨 유저를 위한 콘텐츠로, 각 층에 강력한 보스 몬스터와 일반 몬스터들이 출현, 각 층을 공략해 나가는 방식이다. 매일 정해진 횟수만큼 도전할 수 있으며, 30층을 공략에 성공하면 최상위 등급의 희귀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층을 완료하면 1층부터 재도전 할 수 있다.

5. 최상위 등급 ‘에픽’ 아이템 추가

‘던전앤파이터: 혼’의 최상위 등급 ‘에픽’ 아이템이 추가된다. ‘에픽’ 아이템은 ‘커먼’, ‘언커먼’, ‘레어’, ‘유니크’, ‘레전더리’에 이은 최고 등급의 아이템으로, ‘실시간 레이드’와 ‘절망의 탑’에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에픽’ 아이템에는 스킬 레벨 상승 등 특수 옵션이 부여돼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성장시킬 수 있다.  

간담회에서 밝힌 1분기 업데이트를 종합하자면, 전 직업 1차 각성이 추가되고 최고 레벨이 60레벨에서 65레벨로 확장된다. 그리고 신규 지역 ‘천계’ 오픈과 더불어 4인 ‘실시간 레이드’가 추가된다. 마지막으로 ‘절망의 탑’이 오픈하여 유저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1분기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2분기 업데이트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언급하기도 했다. 2분기에서는 먼저 신규 캐릭터인 ‘프리스트’가 공개되고, 2차 각성이 추가된다. 또한 신규 지역과 파티 던전의 콘텐츠들을 추가 한다고 밝혔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