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심민관 기자(smk@playforum.net) I2017-01-18 17:56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380 주소복사

리니지2 레볼루션의 힘! 넷마블게임즈 연매출 2조원 가시화

넷마블게임즈가 올해 연간 매출 2조원을 눈앞에 두고 있다. 
 
넷마블게임즈 방준혁 의장은 18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 행사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의 흥행에 힘입어 지난해 잠정 연간 실적이 매출 1조5천억원, 영업이익 2927억원으로 집계 됐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성과는 2015년 대비 약 50% 상승한 것으로. 지난해 12월 출시된 리니지2 레볼루션이 견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 첫 날 매출 79억원이라는 기염을 토했으며, 일 최고 매출 116억원, 약 한달이 지난 1월 18일 기준 2100억원에 달하는 누적 매출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그간 국내에서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할 경우 평균 일매출 10억원, 월매출 300억원에 머물렀던 것에 비하면 리니지2 레볼루션의 성과는 폭발적인 수치다.
 
특히 리니지2 레볼루션의 매출 상승은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의 규모를 함께 키웠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모바일 시장 분석 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지난해 10월 2415억원, 11월 2154억원 기록한데 이어 12월에는 3,229억원으로 한 달 만에 폭발적으로 상승했다.
 
방 의장은 "리니지2 레볼루션이 출시했던 지난해 12월 국내 게임시장은 전월 대비 50% 이상 상승했다"며 "이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이룬 혁명과 같은 것으로 앞으로 넷마블게임즈는 시장 확대에도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올해는 전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의 72~77%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과 일본, 미국 등을 주요 무대로 삼아 RPG의 세계화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글로벌에서 유명한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21종을 앞세워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의 패권을 위한 포석이 시작된 것.
 
리니지2 레볼루션의 장기 흥행이 예고되는데 이어 현재 50%에 달하는 해외 매출 비중이 확대된다면 올해 연매출 2조원도 결코 불가능한 일은 아니다.
 
방 의장은 "넷마블게임즈의 목표인 한국 게임업계의 글로벌 파이오니어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가 올해부터 시작될 것"이라며 "2020년 연매출 5조원 목표를 위해 글로벌 빅3 마켓에서 꼭 성과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