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박종범 기자(pjb@playforum.net) I2017-01-13 13:55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339 주소복사

퍼즐앤드래곤 명맥 잇는 TCG 수작 ‘섀도우버스’ 오는 2월 7일 한반도 강타

글로벌 600만 다운로드에 육박하며 TCG(트레이딩 카드게임) 열풍을 주도했던 ‘퍼즐앤드래곤’에 이어 또 하나의 수작이 등장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TCG 장르의 메카라 할 수 있는 일본 시장에서 ‘퍼즐앤드래곤’의 명맥을 잇고 있는 ‘섀도우버스’는 이미 일본에서 게임성과 흥행성을 입증 받고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 12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모습을 국내에 첫 모습을 드러낸 ‘섀도우버스’는 일본 판타지게임 명가인 ‘사이게임즈(Cygames)가 개발과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사이게임즈는 2011년 5월 설립되어 현재는 1300명에 달하는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게임 개발과 VR, 애니메이션, 만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진출중이다.

이번에 공개한 ‘섀도우버스’는 글로벌 6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대작으로 매일 약 100만명이 즐기고 있는 대전형 온라인 TCG이다.

지난해 일본 구글 플레이 베스트 대전게임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일본 애플 스토어에서는 ‘2016년을 빛낸 최고작’에 뽑히기도 했다.

일본 내 매출 역시 고무적으로 애플 스토어 최고 매출 3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위를 달성한바 있다.

이 게임은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7명의 리더 중 1명을 골라 덱을 구성해 각 턴마다 PP를 소비하여 카드를 차례로 전장에 내고 상대방 리더의 체력을 먼저 0으로 만들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특히 사이게임즈의 대표작 ‘바하무틔 배틀오브 레전드’에 등장한 카드를 포함, 600 종류가 넘는 화려한 카드 일러스트는 현존하는 TCG 중 최고의 그래픽 퀄리티를 자랑한다.

여기에 TCG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게임 밸런스를 위해 카드게임 세계 대회 우승자 등에게 자문을 얻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국내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며, e스포츠까지 영역을 확대해 글로벌 유저가 다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섀도우버스’는 오는 17일 사전등록을 시작한 이후 내달 7일 한국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