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김동욱 기자(kdw@playforum.net) I2016-12-29 12:54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256 주소복사

페이코, 1년 5개월만에 누적 결제액 1조돌파...월 결제액 1,000억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가 최근 월결제액 1,000억원을 돌파하며 누적 결제액 1조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정식 서비스 출시 이후 1년 5개월만이다.
 
온•오프라인 겸용 간편결제로 서비스를 시작한 <페이코>는 교통비 결제에 이어 올해 간편세금납부, 간편송금, 통합멤버십서비스 및 금융사와의 포인트 전환까지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최근까지 61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특히 ‘사는게니나노’라는 마케팅캠페인과 음원 서비스 벅스(Bugs)와 연계한 ‘니나노클럽’, ‘페이코 VIP라운지’, 대학캠퍼스 및 직장인 밀집지역과 지역 거점 중심의 ‘페이코존(PAYCO ZONE)’ 구성 등 신선한 마케팅 전략을 시도하며,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시장을 확대해 왔다.
 
<페이코> 온라인 가맹점은 10만개, 오프라인 가맹점은 12만개 (티머니 가맹점 포함)이며, 이외에도 롯데카드와 삼성카드 가맹점에서 <페이코> 결제가 가능해 사실상 결제처 기준으로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가운데 최다 수준을 자랑한다. 
 
또한 <페이코>는 재결제율이 78%에 달해 서비스 충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다 이용자의 하루 평균 결제 건수는 7회를 기록, 온라인에서 생수, 주방용품 등 생필품을 구매하고, 오프라인에서는 대중교통, 편의점, 커피 전문점 등에서 자주 소액 결제를 하는 등 페이코가 지원하는 폭넓은 가맹점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을 결제한 것으로 드러났다.  
 
결제를 활성화시키는 VIP 이용자의 상승도 두드러진다. 구매 횟수와 금액을 일정 수준 충족하면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VIP 등급의 이용자는 매월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며 전체 회원 가운데 8%를 차지했다. 이는 <페이코>가 올해 6월부터 많이 결제할수록 페이코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SUPER SAVE’ 프로그램을 펼친 결과로 충성 고객 확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간편결제’ 다음으로 높은 이용률을 보이는 서비스는 ‘간편송금’이다. 1인당 월 송금건수 6.4회, 회당 평균 송금액은 4만원으로, <페이코>가 마련한 국내 최다 20개 은행망과 수수료, 공인인증서, 보안카드가 필요 없는 간편한 서비스 절차뿐 아니라 더치페이 문화 확산에 힘입어 송금이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