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황대영 기자(hdy@playforum.net) I2016-12-09 16:59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142 주소복사

리니지 레드나이츠, 출시 하루 만에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초기 성공적인 인기 몰이에 나서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신작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지난 8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 최고매출 1위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가 그간 내놓은 모바일 게임 중 최고의 성적이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인기 온라인 IP(지적재산권) '리니지'를 활용해 엔씨소프트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RPG이다. 18년간 서비스한 리니지의 방대한 콘텐츠, PvP와 차별화한 게임 플레이, 원작 '혈맹'을 계승한 커뮤니티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지난 CBT를 거쳐 출시 직전까지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웠던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함으로, 성공적인 초기 시장 진입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된다.

그간 엔씨소프트는 원작 '리니지'의 부가 기능을 담은 앱과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지만, 스마트폰 용으로 개발한 자체개발작은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처음이다. 이 게임은 정식 출시 전부터 中 알파게임즈와 현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등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항과 함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높은 성과를 낼지 주목되고 있다. 최근 동시 출시해 애플 앱스토어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비슷한 양상을 보였기 때문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