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황대영 기자(hdy@playforum.net) I2016-12-07 17:31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122 주소복사

슈퍼셀 '클래시로얄', 구글플레이 '2016 올해 베스트 게임' 수상

슈퍼셀은 구글 플레이 ‘2016 올해의 베스트 앱/게임’ 시상식에서 자사의 실시간 카드 대전 게임인 ‘클래시 로얄’이 ‘2016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발표했다.

구글 코리아는 지난 1일 2016년 한국 구글 플레이를 빛낸 베스트 콘텐츠를 발표하면서 2016년 한해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 34종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 베스트 게임 상 수상은 올해 가장 인기를 모았던 게임 34종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게임으로 선정된 것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깊다.

올해 3월 2일 한국에서 첫 출시된 ‘클래시 로얄’은 실시간 카드 게임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인기 장르로 끌어올린 장본인으로, 클래시 오브 클랜으로 익숙한 게임 캐릭터의 활용,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으면서도 높은 전략의 완성도가 요구되는 게임성 등 높은 게임의 완성도를 바탕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와 함께 가수 김창완씨를 모델로 한 대규모 마케팅 및 신규 카드들의 지속적인 출시, 새로운 도전 모드 도입 등을 통해 모바일 게이머들의 피드백들을 빠르게 받아들이면서 유저층을 빠르게 확대했으며, 지난 11월에는 미국 LA에서 전세계 클래시 로얄 고수들의 대결 이벤트인 ‘클래시 로얄 킹스컵’을 유튜브와 함께 개최하면서 글로벌 게임으로서 위상을 과시하기도 했다.

한편, 슈퍼셀은 모바일 게임의 성수기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클래시 로얄’의 지속적인 국내 유저 확대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신규 카드 출시와 함께 해당 카드를 활용한 도전 모드 도입 및 크리스마스 기념 패키지 출시 등을 통해 신규 유저 확보와 함께 기존 유저의 로열티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슈퍼셀코리아의 이지홍 매니저는 “모바일 게임 강국인 한국에서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특별히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이번 대상 선정은 보다 훌륭한 게임을 제공해달라는 한국 게이머들의 요구라고 받아들이며, 오랜 기간동안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게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