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황대영 기자(hdy@playforum.net) I2016-11-19 15:02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3004 주소복사

[지스타2016] 넥슨, "다크어벤저3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세 번째 정식 넘버링 '다크어벤저3'가 내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불리언게임즈가 개발한 다크어벤저3는 글로벌 3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다양한 연출을 통해 극한의 몰입감을 자랑한다.

특히 이 게임은 콘솔 게임에서 접할 수 있었던 피니쉬 액션과 몬스터 탑승, 무기 탈취 등 다양한 커스텀 액션으로 기존 모바일 액션 RPG와 차별화를 뒀다.

또한 액션성 이외에도 수준 높은 컷씬 제공으로 각 테마 스토리의 몰입감을 높였으며, 추후 신규 테마 당 3개의 스토리 모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다음은 지스타 2016에서 만난 반승철 불리언게임즈 대표, 송호준 넥슨 사업실장과의 일문일답.

Q. 출시일은 언제로 예상하고 있나.

- 2017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Q.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인데, 전작과 어떤 차이점을 두었나?

- 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품질의 캐릭터와 배경, 화려하고 다양한 액션 연출을 통하여 몰입감을 강조 하였다.

Q. 이번 지스타에 처음으로 유저들에게 공개됐는데, 이후 테스트 일정은? 또 테스트에서는 어떤 콘텐츠를 보여줄 계획인가?

- 2017년 1Q에 CBT 진행 예정이며, 세부 스펙은 추후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Q. 근래에 본 유니티 엔진으로 만든 게임 중 퀄리티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보이는데, 최근 유니티 엔진이 5.4부터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추가됐는데 특별히 신경 써서 쓰고 있는 기능이 있는가?

- 유니티 엔진 5.4에 추가된 기능들은 주로 PC쪽 퀄리티를 올리기 위한 것들이라 특별히 사용하고 있는 기능은 없다.다만 유니티가 부족한 mobile HDR쪽을 보완하여 사용하고 있다.

Q. 흔히 고퀄리티 모바일게임은 대게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데, 유니티 엔진을 사용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 일단 다크어벤저 1,2를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작업을 해 엔진에 익숙한 점이 가장 클 것 같다. 두 엔진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 유니티를 보완하여 개발 하는 것이 원하는 퀄리티를 내는데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해서 기존 엔진을 유지 했다.

Q. 메탈 API와 불칸 API가 차기 API의 핵심으로 대두되고 있는데 다크어벤저3는 어떤 API를 사용하고 있나?

- 이 부분은 상당히 엔진 의존적일 수 밖에 없다.기본적으로 유니티가 iOS에서는 메탈 API로 동작하고 안드로이드에선 아직 불칸API 지원이 안되니 OpenGL ES기반으로 돌아가고 있다.

Q. 컷씬 연출이 상당히 많은데, 정식 서비스 시에도 스토리모드에 이 정도 분량을 계속 제공할 예정인가? 

- 그럴 예정이다. 신규 테마 한 개당 3개의 스토리 모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좀 더 설명하자면 초기 기획단계에서 자동 플레이와 수동 플레이 간의 밸런스에 대해서 고민했고 스토리 모드는 직접 플레이 하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끼게 하는 게 목표다.

컷씬 연출뿐 아니라 다양한 게임모드와 여러 스페셜 액션들을 제공하여 차별화 된 플레이를 선사할 예정이다.

Q. 개발 과정에서 어려운 점이 있다면?

- ‘다크어벤저 3’는 각 캐릭터 별로 다양한 스페셜 액션 스킬들을 가지고 있다. 몬스터마다 캐릭터 고유의 스페셜 액션들을 연출하다보니, 캐릭터와 몬스터들이 합을 맞추는 형태의 액션 연출 및 모션 관리가 힘이 들었다. 앞으로 캐릭터가 더 추가될 예정이어서, 액션 연출에 대한 모션 데이터 수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Q. 이번 지스타 버전 빌드에서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봐줬으면 하는가?

- 유저분들이 ‘다크어벤저 3’를 플레이 하면서 ‘기존 모바일 액션 RPG와는 다른 재미가 느껴진다’라고 평가해 주셨으면 좋겠다. 

Q. 유저들에게 어떤 게임으로 평가 받고 싶나? 유저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일단 목표는 액션 RPG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기존 게임들과 차별화 된 재미를 선사한 게임으로 기억되고 싶다. 오랜 기간 동안 사랑 받을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여러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